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관여정도가 구매의사결정단계에 미치는 영향 요약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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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관여정도가 구매의사결정단계에 미치는 영향 요약표
목차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1)관여정도가 구매의사결정단계에 미치는 영향 요약표
①문제인식
②정보의 탐색
③선택대안의 평가
④구매
⑤구매후 행동
본문내용
비교쇼핑의사결정을 통해 점포선정. 때로는 구매시 협상과 커뮤니케이션이 사용됨
self-service선호. 종종 판촉수단에 이끌려 구매함. 구매사용 후 제품평가를 할 경우가 있음
구매 후 행동
자신이 한 구매에 대해 인정받으려 함. 구매에 대하여 만족한 경우, 상표애호도가 형성되어 재구매 피해에 대하여 구제받으려 함
상표애호도에 의해서가 아니라, 타성에 젖어 똑같은 상표 재구매 불만족한 경우 다른 상표를 구매
①문제인식-어느 특정 시점에서 소비자는 자신이 현재 처해 있는 실제 상태와 바람직한 상태라고 생각하는 상태에 차이가 있다고 생각되면 이를 해결하려고 하는 욕구를 느낀다. 소비자가 해결해야 할 욕구가 있다고 인식하는 것을 문제인식이라고 하며 이것이 의사결정을 거쳐 구매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실제상태와 바라는 상태가 차이가 크고, 발생된 문제가 매우 중요한 경우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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