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5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소비자행동] 소셜 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wemakeprice.com)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뽐뿌 커뮤니티 활용 방안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사례 중심으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소비자구매행동]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소비자의 관여도와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푸드마케팅 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 2. 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고(20점), 2)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을 1개 선정하고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새로이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여러 대안들을 비교 · 평가하는 과정이다 과정의 5단계를 쓰시오.>
A4 2장, 10포인트,160%
- 목차
-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대안평가
4.구매
5.구매 후 과정(만족/불만족)
- 본문내용
-
전통적 상거래에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이론은 엥겔의 모델의 의사결정과정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 모델에 의하면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은,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과정(만족/불만족)의 순서인 5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나며, 환경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러한 5가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단계는 어떤 상황에서나 거치는 과정이 아니라 문제 해결의 유형이나 관여도에 따라 그 과정을 달리할 수 있으며 또한 중간과정이 생략될 수도 있다.
가. 문제인식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은 문제인식에서 출발하며, 이는 소비자가 구매의 필요성을 느끼고 ....
나. 정보탐색
소비자가 문제를 인식한 뒤 방해요인이 없다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안을 평가하기 위한 정보를 탐색하게 된다. ....
다. 구매 전 평가
소비자가 탐색활동에 의해 복수의 대체안에 관한 정보를 입수하게 되면 이들 정보를 평가해야 하는데, 이때 소비자 스스로 의사결정에 중요하다고...
라. 구매과정
가능한 대안에 대한 평가기준과 결정규칙이 확정되면 소비자는 특정 대안을 구매하게 되는데 사전에 확정된 대안을 기준으로 완전계획구매,...
마. 구매 후 평가
이는 특정 점포에서 특정 상표를 구매한 후의 과정으로 이미 제품을 사용 또는 소비한 결과를 경험하여 후속적 행동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
<
자료평가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48073***
(2020.05.07 14:23: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