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3공통)본인의구매행동경험중한가지를상기하면서소비자의구매의사결정과정단계별적용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글로벌기업가정신3공통) 기업가정신의 정의, 개념 및 특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기업가정신-현대그룹 정주영-이 왜 중요한지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0k
- 글로벌기업가정신3공통) 기업가적 마인드셋(entrepreneurial mindset)이란 조직차원 마인드셋 개인차원 마인드셋의 주요소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0k
-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분석의 개념, 중요성, 마케팅전략
- [최고 논문]이상심리학의 불안장애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실천기술론3공통) 잔여주의와 제도주의의 차이를 서술하고, 한가지 사례를 선택-청소년 자살-하여, 위의 두 관점에서 분석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소비자행동론 |
---|---|---|---|---|---|
공통 | 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성 및 마케팅 시사점의 이론적 적합성, 내용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5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행동론3공통)본인의구매행동경험중한가지를상기하면서소비자의구매의사결정과정단계별적용분석0k
경영학과소비자행동론3공통
본인의 구매행동 경험 중 한 가지를 상기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하고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소비자행동론 교재 1장~5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단계별 분석기술에 적용된 이론의 적합성 및 마케팅 시사점의 이론적 적합성, 내용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로 본인이 취한 행동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분석적으로 기술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후 행동
2. 각 단계별로 기업에게 줄 수 있는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1) 이론적 적합성
2) 내용의 타당성
3) 실현가능성
4) 창의성
5) 포장 마케팅한 초코파이 제품에 대한 평가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 마트나 음식점에 가보면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온갖 진기한 음식과 제품들이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것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배가 부른다. 그러나 실지로 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은 몇 가지 제품이 되지 않는다. 그것을 전부다 사면 한달 월급을 전부다 지출하여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지로 필자가 필요한 물건을 사려고 쇼핑할 경우 포장이 예쁘게 되어 있으면 눈길한 번 더 가고 그 제품을 사고 싶은 충동도 들어온다. 인간이기 때문에 감정에 어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도 모른다. 그런 감성마케팅을 실지로 잘 활용하여 성공한 기업이 오리온의 초코파이라고 볼 수 있다.
2000년 초기만 해도 국내 시장에 머물던 초코파이 시장이 거대한 12억 중국을 상대로 빅히트를 기록하더니 동남아 유럽시장을 장악하는 초우량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는 몇 십 년 동안 한결같은 기업정신으로 정직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는 제품개발이 선행되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오리온 초코파이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 행동)로 본인이 취한 행동과 마케팅시사점을 도출하여 제시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프로모션관리, 김성영, 라선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2. 송지영, “제품 관여도에 따른POP광고표현전략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원, 1999
3. 심병훈,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효과적 시즐(sizzle)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저관여소구의 식품류 포장디자인을 중심으로 』,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전공, 2003
자료평가
- 만점받음........
- chanel***
(2013.10.16 23:26: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