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사례 중심으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9 / 2023.01.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사례 중심으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개념
2.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 주요 특징
1) 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단계
2) 대안평가(alternative evaluation)단계
3) 구매(purchase)단계
4) 구매 후 평가(post-purchase evaluation)단계
3. 각 단계별 실제사례
1) 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단계
2) 대안평가(alternative evaluation)단계
3) 구매(purchase)단계
4) 구매 후 평가(post-purchase evaluation)단계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경영학에서의 소비자 행동연구는 Engel & Blackwell Model(1995)(EBM)을 가장 포괄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EBM은 소비자의사결정과정을 욕구인지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선택 → 구매 후 평가로 구분하고 각각의 단계별 변수를 효과적으로 적용함으로 경영학적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가장 잘 설명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ngel& Blackwell Model(1995)의 모델은 소비자 행동 분야에서 가장 전통적인 모델로서 구매의사결정을 5단계로 설정하여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서 각 과정별로 변수를 적용하여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보다 포괄적으로 연구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사례 중심으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은주, 강은미(2005), "서비스품질과 소명가치가 소비자 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박철. 김인규. 2014. 「모바일 쇼핑에서 충동구매와 후회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인터넷 전자상거래연구』
김정아 (2008), "제품 유형에 따른 광고 모델의 인종 구성 효과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종빈(2012), 디지털 멀티채널 환경에서의 구매형태 실증적 비교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재 안전교육에 대한 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인구증가]인구증가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자원 고갈, 식량 부족 문제에 대한 총체적 접근, 인구증가의 원인과 영향 및 대책 모색
- [동기부여] 동기부여이론의 종류와 활용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업경영환경 중에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 [일탈] 일탈과 사회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과 타 전문직의 자기결정권과 비교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