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인터넷정의,포털사이트,포털사이트정의,포탈사이트,포탈업체의조직문화,포털업체의조직문화,구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의 정의
1 발생배경
2 중요성
3 특징

Ⅱ. 포털 사이트의 정의
1 개념
2 특징

Ⅲ. 포털업체의 조직문화
1 커뮤니티의 강조
2 변화에 대한 유연성
3 보안에 대한 강조
4 의사소통을 통한 갈등예방 및 해소

Ⅳ. 구글
1 구글 이란?
1) 소개
2) 연혁
3) 주요사업

2 Goodle의 조직문화 특징
1) 구글 7S
2) 구글의 기타 조직문화

Ⅴ.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인터넷정의

1. 발생배경
인터넷의 유래는 1960~1970년대 미국 국방부 산하의 고등 연구국(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ARPA)의 연구용 네트워크가 시초로 인터넷의 상업적 이용이 허용되고,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로서 1993년 모자이크(Mosaic)가 출시되면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현재는 전 세계 146개국 5,000여 컴퓨터 네트워크와 900만대 이상의 호스트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1990년대 후반부터 PC와 초고속 인터넷이 빠르게 보급되었으며 국민 대부분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1990년대 중반 이후정보화 사회라는 말과 개념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 정보화의 주축이 된 것이 바로 인터넷이다. 인터넷을 간단히 정의한다면, 다수가 디지털 컨텐츠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유선 또는 무선의 통신망이라고 할 수 있다.

2. 중요성
우리나라 인터넷의 이용규모를 살펴보면 2009년 현재 만3세 이상인구의 77.2%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수는 36,580천명이다. 연령별로는 10대(99.9%) 및 20대(99.7%), 30대(98.8%) 젊은 층의 대부분이 인터넷 사용자이며, 3-9세(85.4%) 및 40대(84.3%), 50대(52.3%)의 경우도 과반 수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이용시간은 주 평균 13.9시간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일상생활에서인터넷의 중요성을 묻는 질문에 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7명이 긍정적으로 답변하였다.
주된 인터넷 이용 목적은‘자료 및 정보 획득,‘여가활동,‘커뮤니케이션’으로 조사되었다. 그 외에도‘인터넷상의 구매 및 판매,‘교육․학습,‘홈페이지 운영,‘커뮤니티 (카페․클럽 등)’등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기반산업, 지원산업, 활용산업을 포함하는 국내 인터넷 산업의 매출 규모는 총 27.8조원으로 인터넷 산업이 국가기간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의정의
[학위논문]인터넷이 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공동체 구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박영락 /고려대 언론대학원/ 2008

포털 조직
[학위논문]포털사이트 간 경쟁 :이용자의 서비스 충족에 대한 적소이론을 중심 / 왕설 / 조선대 대학원/ 2011

구글소개, 연혁, 주요사업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0289574 네이버 블로그
http://www.google.com/about 구글 본사 사이트

구글 면접문화 및 복지제도
http://blog.naver.com/ecooh?Redirect=Log&logNo=60119821608 네이버 블로그
http://hpenvy.tistory.com/35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포탈사이트간 경쟁과 게임이론
  • 사이트들이 개별 서비스 부문에 진출하고 있다는 점은 눈여겨 볼 부분이다.2. 2. 주요 업체 동향1) (주)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은 포탈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2년 1-3분기2003년 1-3분기성장률(%)매출액(백만원)50,69099,75996.8영업이익(백만원)8,36210,42024.6(자료 : 다음 실적보고서)지난 해, 전년 동기간에 비하여 매출액은 96.8% 영업이익은 24.6%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다음의 강점인 거대가입자를 기반으로 한 광고와

  • [서비스경영론] NHN 네이버 서비스경영사례
  • 포털 한게임 등 게임 서비스로 3분기에 14억엔의 매출과 3억9,000만엔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미국에의 시장개척도 걸음마 단계이다. NHN(주)은 내년 2~3분기에 게임 전용 사이트를 미국에 개설하고 미국 시장에서 성공할 만한 온라인 게임들을 몇 가지 내놓을 계획이며, 업체가 개발한 게임들을 영문화해 나간다고 한다.전반적인 상황에 대하여 NHN(주)은 인터넷 검색으로 시작한 구글이 단시간내에 100조원 매출을 바라보는

  •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 국내 포털사이트 비교 분석
  • 포털 사이트이다. 포털(Portal)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되는 것이다. 포탈이란 사전적 의미로 현관을 뜻한다. 즉 인터넷 포탈은 기본적으로 고객을 원하는 목적지에 보내 주기 위한 인터넷의 최초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포탈의 기본적인 서비스는 검색 엔진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인터넷 초기의 포탈 업체들은

  • 구글 경영전략연구- 구글 Google 성공요인,수익모델,STP분석과 구글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구글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구글 Google 기업소개(1) 기업개요구글 Google은 인터넷 검색 서비스 기업다. 구글이란 이름은 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유래했다.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이다. 세계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고 엄청난 분량의 웹사이트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2) 기업사명구글의 사명은 ‘전세계의 정보를 조직해 누구나 쉽게

  • [사회복지] UCC 활성화 방안
  • 포털업체들이 관련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출시, UCC 서비스가 본격화 되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이 단순한 텍스트, 이미지 정도의 정보만 교류하던 시대에서 이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면서 사용자들의 욕구 또한 변화해가기 때문이다. 즉 발달된 인터넷 환경이라는 천혜의 조건에 포털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하려는 10~30대 사용자의 문화 습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까지 한꺼번에 해결하려는 욕구가 배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