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인터넷정의,포털사이트,포털사이트정의,포탈사이트,포탈업체의조직문화,포털업체의조직문화,구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인터넷의 정의
1 발생배경
2 중요성
3 특징
Ⅱ. 포털 사이트의 정의
1 개념
2 특징
Ⅲ. 포털업체의 조직문화
1 커뮤니티의 강조
2 변화에 대한 유연성
3 보안에 대한 강조
4 의사소통을 통한 갈등예방 및 해소
Ⅳ. 구글
1 구글 이란?
1) 소개
2) 연혁
3) 주요사업
2 Goodle의 조직문화 특징
1) 구글 7S
2) 구글의 기타 조직문화
Ⅴ.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Ⅰ. 인터넷정의
1. 발생배경
인터넷의 유래는 1960~1970년대 미국 국방부 산하의 고등 연구국(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ARPA)의 연구용 네트워크가 시초로 인터넷의 상업적 이용이 허용되고,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로서 1993년 모자이크(Mosaic)가 출시되면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현재는 전 세계 146개국 5,000여 컴퓨터 네트워크와 900만대 이상의 호스트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1990년대 후반부터 PC와 초고속 인터넷이 빠르게 보급되었으며 국민 대부분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1990년대 중반 이후정보화 사회라는 말과 개념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 정보화의 주축이 된 것이 바로 인터넷이다. 인터넷을 간단히 정의한다면, 다수가 디지털 컨텐츠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유선 또는 무선의 통신망이라고 할 수 있다.
2. 중요성
우리나라 인터넷의 이용규모를 살펴보면 2009년 현재 만3세 이상인구의 77.2%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수는 36,580천명이다. 연령별로는 10대(99.9%) 및 20대(99.7%), 30대(98.8%) 젊은 층의 대부분이 인터넷 사용자이며, 3-9세(85.4%) 및 40대(84.3%), 50대(52.3%)의 경우도 과반 수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이용시간은 주 평균 13.9시간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일상생활에서인터넷의 중요성을 묻는 질문에 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7명이 긍정적으로 답변하였다.
주된 인터넷 이용 목적은‘자료 및 정보 획득,‘여가활동,‘커뮤니케이션’으로 조사되었다. 그 외에도‘인터넷상의 구매 및 판매,‘교육․학습,‘홈페이지 운영,‘커뮤니티 (카페․클럽 등)’등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기반산업, 지원산업, 활용산업을 포함하는 국내 인터넷 산업의 매출 규모는 총 27.8조원으로 인터넷 산업이 국가기간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
인터넷의정의
[학위논문]인터넷이 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공동체 구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박영락 /고려대 언론대학원/ 2008
포털 조직
[학위논문]포털사이트 간 경쟁 :이용자의 서비스 충족에 대한 적소이론을 중심 / 왕설 / 조선대 대학원/ 2011
구글소개, 연혁, 주요사업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0289574 네이버 블로그
http://www.google.com/about 구글 본사 사이트
구글 면접문화 및 복지제도
http://blog.naver.com/ecooh?Redirect=Log&logNo=60119821608 네이버 블로그
http://hpenvy.tistory.com/35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