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포털업체의 조직문화-구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의 정의
1 발생배경
2 중요성
3 특징

Ⅱ. 포털 사이트의 정의
1 개념
2 특징

Ⅲ. 포털업체의 조직문화
1 커뮤니티의 강조
2 변화에 대한 유연성
3 보안에 대한 강조
4 의사소통을 통한 갈등예방 및 해소

Ⅳ. 구글
1 구글 이란?
1) 소개
2) 연혁
3) 주요사업

2 Goodle의 조직문화 특징
1) 구글 7S
2) 구글의 기타 조직문화

Ⅴ.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인터넷정의

1. 발생배경
인터넷의 유래는 1960~1970년대 미국 국방부 산하의 고등 연구국(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ARPA)의 연구용 네트워크가 시초로 인터넷의 상업적 이용이 허용되고,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로서 1993년 모자이크(Mosaic)가 출시되면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현재는 전 세계 146개국 5,000여 컴퓨터 네트워크와 900만대 이상의 호스트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1990년대 후반부터 PC와 초고속 인터넷이 빠르게 보급되었으며 국민 대부분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1990년대 중반 이후정보화 사회라는 말과 개념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 정보화의 주축이 된 것이 바로 인터넷이다. 인터넷을 간단히 정의한다면, 다수가 디지털 컨텐츠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유선 또는 무선의 통신망이라고 할 수 있다.

2. 중요성
우리나라 인터넷의 이용규모를 살펴보면 2009년 현재 만3세 이상인구의 77.2%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수는 36,580천명이다. 연령별로는 10대(99.9%) 및 20대(99.7%), 30대(98.8%) 젊은 층의 대부분이 인터넷 사용자이며, 3-9세(85.4%) 및 40대(84.3%), 50대(52.3%)의 경우도 과반 수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이용시간은 주 평균 13.9시간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일상생활에서인터넷의 중요성을 묻는 질문에 만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7명이 긍정적으로 답변하였다.
주된 인터넷 이용 목적은‘자료 및 정보 획득,‘여가활동,‘커뮤니케이션’으로 조사되었다. 그 외에도‘인터넷상의 구매 및 판매,‘교육․학습,‘홈페이지 운영,‘커뮤니티 (카페․클럽 등)’등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기반산업, 지원산업, 활용산업을 포함하는 국내 인터넷 산업의 매출 규모는 총 27.8조원으로 인터넷 산업이 국가기간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의정의
[학위논문]인터넷이 조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공동체 구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박영락 /고려대 언론대학원/ 2008

포털 조직
[학위논문]포털사이트 간 경쟁 :이용자의 서비스 충족에 대한 적소이론을 중심 / 왕설 / 조선대 대학원/ 2011

구글소개, 연혁, 주요사업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0289574 네이버 블로그
http://www.google.com/about 구글 본사 사이트

구글 면접문화 및 복지제도
http://blog.naver.com/ecooh?Redirect=Log&logNo=60119821608 네이버 블로그
http://hpenvy.tistory.com/35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지난해 말 2030세대 구직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취업 준비생 4명 중 3명은 “스타트업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은 스타트업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로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조직 문화가 좋아서(54%)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어서(31%)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를 경험하고 싶어서(20%)를 들었다. 자율적수평적 문화는 공통점 사업 성과를 어느 정도 내기 시작한 스타트업들에게 인재 확보는 가장 시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롱테일법칙- 구글과 롱테일 전략- 에드워즈(Adwards) & 에드센스(Adsesnse)8) 기타 성공마케팅- 구글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고서비스에 대한 강화- 소프트웨어 & 서비스- Ⅲ. Google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국내 포털사이트(NAVER, DAUM)와의 비교1) 이타

  • 조직론 - 조직문화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의 비교
  • 구글과 노키아가 갖는 각 그 업계의 특수성이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에도 분명 경쟁업체들이 존재하고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서 신속성이 요구되지만 이 업계의 특성은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더욱 중요합니다. 바로 다음에 언급하겠지만 정보화 시대에 빠르게 트렌드가 변하는 시점에서 신속하게 소비자에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수직적인 방법이 빠를 수는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는 방법이 조직문화로써 있었기 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문화관광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한국게임산업개발원 www.gameinfinity.or.kr/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www.software.or.kr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1999) 한국 게임 산업의 현황과 전망.한국게임산업개발원(2004) 대한민국 게임백서.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2005) 국내 모바일 산업 현황 및 전망.황의록, 김창호 (1995), “구전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광고연구』, 봄호, pp.60-68.Aaker, David A & John G. Myers (1982), Advertising Management,2nd ed, Englewo od Cliffs, N.J.: Prentic

  • [국제마케팅] 구글의 한국시장 진출 분석
  • 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국어로 된 웹에 담긴 정보가 영어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국인들은 무엇인가를 직접 찾아서 확인하는 방식이 아닌, 알짜배기 정보만 추려놓은 종합적인 정보를 원함.현지화 전략의 실패구글의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국웹사이트 부족문화적 관점의 차이결론10.구글이 나아가야 할 방향*검색1)조원들의 의견을 모아서현지화의 필요성한국인들의 문화와 한국인들의 정서에 맞는 현지화 전략에 실패한 것을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