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자동차보험의성공사례,블루오션전략,자동차보험시장,교보자동차보험시장분석및SPT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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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교보자동차 연혁 및 주요성과.

2. 3C 분석 및 4P 분석.

3. SWOT 분석.

4.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

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2)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Customer Contact Center)

(3)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6. 성과.

본문내용
1. 교보자동차보험 연혁 및 주요 성과

교보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등 환경변화에 따른 고객니드를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저렴한 보험료는 물론 고객서비스를 특화하여 계약과 동시에 모든 계약자에게 보상 전담자를 지정해주는 다이렉트 1:1 사고상담서비스제 실시 등 교보자동차보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교보자동차보험이 업계 최고의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한발 한발 뛰는 동안 은행, 증권, 보험 등 국내 금융업계를 통틀어 산업자원부로부터 우수 서비스인증을 받는 최초의 기업이 되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고객만족도의 척도가 되는 재가입율이 업계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 3C 분석 및 4P 분석

(1) 3C 분석

① Customer : 보험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증대.
보험 구입에 대한 가격 장벽.

② Competition : 대형 메이저 업체들의 건제함.

③ Company : 보험 관련 노하우(생명), 차별적 1:1 대응 서비스 가능.
(2) 4P 분석

① Product : 보험 상품들과 UMC 카드 등의 차별적 서비스.

② Price : 가격 최저가 유지.

③ Promotion : 마케팅 비용 최소화(광고 이용) => 대신 콜센터 운영

④ Placement : 대리점, 판매원 부재.

참고문헌
◆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저)
◆ 마케팅 [2005.04]
◆ 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
◆ 파이낸셜뉴스
◆ 한국경제
◆ 문화일보
◆ 매일경제신문
◆ http://www.kyobodirec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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