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자동차보험의성공사례,블루오션전략,자동차보험시장,교보자동차보험시장분석및SPT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보자동차 연혁 및 주요성과.
2. 3C 분석 및 4P 분석.
3. SWOT 분석.
4.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
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2)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Customer Contact Center)
(3)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6. 성과.
- 본문내용
-
1. 교보자동차보험 연혁 및 주요 성과
교보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등 환경변화에 따른 고객니드를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저렴한 보험료는 물론 고객서비스를 특화하여 계약과 동시에 모든 계약자에게 보상 전담자를 지정해주는 다이렉트 1:1 사고상담서비스제 실시 등 교보자동차보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교보자동차보험이 업계 최고의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한발 한발 뛰는 동안 은행, 증권, 보험 등 국내 금융업계를 통틀어 산업자원부로부터 우수 서비스인증을 받는 최초의 기업이 되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고객만족도의 척도가 되는 재가입율이 업계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 3C 분석 및 4P 분석
(1) 3C 분석
① Customer : 보험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증대.
보험 구입에 대한 가격 장벽.
② Competition : 대형 메이저 업체들의 건제함.
③ Company : 보험 관련 노하우(생명), 차별적 1:1 대응 서비스 가능.
(2) 4P 분석
① Product : 보험 상품들과 UMC 카드 등의 차별적 서비스.
② Price : 가격 최저가 유지.
③ Promotion : 마케팅 비용 최소화(광고 이용) => 대신 콜센터 운영
④ Placement : 대리점, 판매원 부재.
- 참고문헌
-
◆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저)
◆ 마케팅 [2005.04]
◆ 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
◆ 파이낸셜뉴스
◆ 한국경제
◆ 문화일보
◆ 매일경제신문
◆ http://www.kyobodirec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