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교보다이렉트보험의 전략적광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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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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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쇄 광고 (예시)
2. 회사 개요
3. 전략적 광고 계획
(1) 경영 이념
(2) 경영 목표
(3) 경영 계획
(4) 마케팅 환경분석 - SWOT분석
(5)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의 선정 & 위상정립 (STP 전략)
(6) 통합적 광고캠패인 계획
(7) 평가
(8)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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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 개요
2001년 10월 8일 첫 영업을 시작한 '교보 자동차보험' 은 기존 보험판매의 유통채널, 즉 설계사나 대리점을 통한 보험가입 방식을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직거래(다이렉트)방법으로 전환해 보험가입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시도한 온라인 전용보험사다. 가격자유화, 전자상거래 확산, 소비자 생활패턴 변화, 보험시장의 변화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고객의 욕구를 합리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다이렉트 방식의 자동차보험'을 개발하였다. 영업 17개월만에 6억 4천 2백만원의 이익을 실현하는 등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교보 자동차보험'. 이 보고서는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준 '교보 다이렉트' 라는 브랜드를 전략적 광고 계획 틀을 기초로 하여 분석해 보았다.
3. 전략적 광고 계획
(1) 경영 이념
* 고객지향 (Focus on the Customer)
고객이 모든 것에 최우선한다. (Anytime, Anywhere, Focus on the Customer)
* 정직과 성실 (Be Open & Respect the Individual)
세상에는 거짓과 비밀이 없다는 자세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문화를 추구한다.
* 도전정신 (Improve the status quo & be a Creative Pioneer)
사고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강한 자신감으로 누구도 가보지 못한 낯선 곳으로 나아간다. (Reach Further than ever bef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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