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교보자동차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보자동차보험의 탄생 배경
2.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⑴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⑵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
⑶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⑷ 성공비결 4 - 탄탄한 마케팅 파워
3. 주요 성과
4. 마래
- 본문내용
-
자동차보험 시장에 혁신을 몰고 온
국내 최초의 다이렉트 보험의 선두주자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가 공저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한번쯤은 읽어 보았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22개의 불변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 단연 첫 번째는 선도자의 법칙이다. 즉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상품 또는 서비스 기업은 마케팅경쟁에서 지속적인 승자로 남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리한 위치를 선정하게 되는 것이다. 많은 기업의 마케팅 관계자들이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승자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 중에서도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그 영역에서 선도자의 지위를 확보하였다면 그 사실만으로도 인정받아 마땅한 성과를 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새로운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자동차보험의 직접 판매 채널에 대한 철저한 환경분석과 시장 고객조사, 그리고 차별화된 상품으로 시장에 진입하여 고객의 인식을 선점함으로써 손도자의 지위를 차지한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1. 교보자동차보험의 탄생 배경
우리나라 자동차보험 업계는 전체 손해보험시장의 약 40% 정도를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자동차보험 업계는 보험가격 자유화, 단종 보험사 설립 자유화 등의 제도 변화와 디지털혁명과 외국계 보험사의 진출 확대, 방카슈랑스 등의 환경변화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2001년 8월 개인용, 업무용 차량에 대한 가격 자유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