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보험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보자동차 연혁 및 주요성과.
2. 3C 분석 및 4P 분석.
3. SWOT 분석.
4.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
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2)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Customer Contact Center)
(3)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6. 성과.
- 본문내용
-
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블루오션전략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것이다.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지는 것이다. 이런 블루오션전략을 잘 실천한 교보자동차보험의 3가지 성공비결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교보자동차보험이 이러한 다이렉트 보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던 배경에서 가장 먼저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철저한 환경분석 및 해외 사례의 벤치마킹을 통한 시장 기회의 확인이다.
교보자동차보험은 다양한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가격에 민감한 고객이 존재하고 있으며, 보험료의 할인율에 따라 보험사 변경의사를 보이는 면에서 잠재시장이 충분히 존재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또한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 천만 명 돌파하고 온라인 증권거래 비중이 65% 이상 되는 현재 상황에서 미국(GEICO, USAA), 영국(DIRECT LINE)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미디어 채널을 이용한 효과적 마케팅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들이 성공하는 사례를 통해 기존 보험사에 비해 15%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음을 확신하였다.
- 참고문헌
-
◆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저)
◆ 마케팅 [2005.04]
◆ 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
◆ 파이낸셜뉴스
◆ 한국경제
◆ 문화일보
◆ 매일경제신문
◆ http://www.kyobodirec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