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보자동차보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브랜드 소개 및 분석

1) 환경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분석
5) TOWS 분석

2. 마케팅 철학과 구조

1) 마케팅 철학
2) 마케팅 구조

3. 마케팅 전략과 실행

1) 마케팅 목표
2) S-T-P 과정
3) IMC에 입각한 4P MIX
4) 실행단계

4.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 - 특히 광고에 주목

1) 광고
2) 판촉활동
3) 실제광고와 교과내용 관련사항 분석
4) 홍보

5.마케팅 성과
1) 소비자 인식
2) M/s
3) 기타 (대외 기관에서 받은 상들)
4) 의의
5) 향후 전망
6) 보완 사항

6.마치며

본문내용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 분석

1. 회사, 브랜드 소개 및 분석
교보자동차보험은 기존 코리아 디렉츠를 교보생명에서 인수합병(M&A)하여 탄생했다. 교보자동차보험은 2001년 10월 8일 부로 영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이미 3년 전부터 충분한 사전조사 및 수익성, 사업모델 등에 대한 치밀하고 다각적인 고려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었다. 우리나라 최초로 다이렉트 보험을 시작한 교보는 판매조직을 최소화하여 소비자와 가능한 한 직접적인 연계(전화와 인터넷)를 추구했기 때문에 기존 보험사들 보다 평균 15% 가 저렴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채널을 특화한 덕분에 설계사나 대리점에 지급하는 직접판매비(대리점 및 설계사 수당) 만큼의 차액을 고객에게 환원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보험사의 조직을 판매와 보상의 두 측면으로 볼 때 판매부분의 축소이지 보상체제, 즉 서비스는 그대로이므로 가격이 싼 만큼 서비스의 제약이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제품 판매 비율은 현재 전화가 전체의 85%, 인터넷이 15%를 각각 차지한다고 한다.

1) 환경 분석
A. 표준화된 시장 : 상위 4개사 M/S 71% 점유, 가격 및 서비스의 단일화

시장변화의 서곡 : 맥킨지 보고서(2000.07)에서 5년후에는 기존사의 2~3개만 생존가능,
부실 손해보험사 공개 매각, 가격의 자유화.

자동차 보험 시장의 춘추전국시대 도래 : 대형보험사의 브랜드化, 단종 중소보험사의
틈새시장 공략, 외국계 보험사 진출 확대.
자동차 보험 시장은 생존자체가 위협받는 치열한 경쟁下에 놓이게 되었다.
B. 자동차보험의 수입보험료 규모는 연평균 6.5%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FY'O5에는 전체 규모가
8조 4,293억 원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jn***
    (2006.01.04 19:13:22)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삼성화재 마이애니카 성공전략 분석
  • 마이 애니카목차 1, 선정이유2. 환경 분석(1) 시장 환경 분석 - (온라인 자동차 보험)(2) 경쟁사 시장환경분석,마케팅 전략3. 자사분석 (1) 마이애니카는?(2) swot 분석(3) 삼성화재의 STP분석(4) 4P4. 결론 (1) 성공요인(2) 개선 할 문제 (3) 마케팅 제시 - (멤버십의 세분화)1. 선정이유(1) 자동차 보험 시장의 성장 - (자동차 보유수 증가)최초의 보험은 해상보험으로 16세기말 영국에서 부터 시작 되었다. 초기의 이름은 로이드라는 명칭을 사용하였다. 이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교보 AXA자동차 보험 사례 연구
  • 교보 AXA자동차 보험 사례 연구자동차 보험 시장현황과거 10여년간 외환위기 제외하고 연평균 20% 고성장 기록규모면에서도 손해보험 시장의 약 40%점유하는 중요한 시장자동차 보험의 영업 손익은 FY 97.98을 제외하고 만성 적자기존 채널을 통한 PUSH 마케팅 전략이 지금까지 주요경쟁 수단 각 회사간 상품차별화가 미흡자동차보험 시장의 성숙화에 따른 성장속도 둔화 및 자동차 보험 전문회사 출현다이렉트 판매 채널 등장으로 인한 가격경쟁 심화

  • [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아니라 변화하는 종이 살아남는다다윈의 진화론펩시,2005년.총매출액 290억 달러(코카콜라220)수익 증가율 18%(코카콜라의 3배)사업 다각화와 마케팅 전략을 통한만년 2위 탈출III. 결론결론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가장 민감한 소비자들.그 속에서 주체적이고 끊임없는 혁신적 변화를 실천한다면2000년대 초반을 주름잡았던 인터넷 서비스 기업 Daum의“왕의 귀환”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감사합니다!!Any Question?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마케팅 전략 ( 윈야드 사례를 중심으로. )(2) 글로벌 경쟁력의 약점① 국내 경쟁사의 부재② 표준화 전략에 대한 집념5.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에 대한 평가(1) 철저한 현지인위주 경영과 인력 관리에 기반한 생산성 향상(2) 지역사회와의 협력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3) 최초의 복합화기지, 현지 완결형 해외투자의 성공사례(4) 구주지역의 거점지역으로서의 중요한 역할 수행6. Exhibitions ( 윈야드 사례를 포함하여. )(1) 삼성전자 영국 윈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