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요인,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황,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정보안전,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의미, 요건,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목표, 환경변화,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연구 사례, 향후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내실화 방향
- [전자상거래][EC][보험회사]정부 전자상거래(EC), 도서관 전자상거래(EC), 보험사(보험회사) 전자상거래(EC), 은행 전자상거래(EC), 물류산업 전자상거래(EC),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
- [정보화사회]전자상거래 개관
- [경영정보] 거래안전 확보를 위한 에스크로 제도 Escrow제도 성장제언
- 목차
-
Ⅰ. 서론
Ⅱ.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1. OECD, 1997
2. EC, 1997
3. 일본 통산성, 1997
4. 한국 통상산업부, 1997
5. 한국 전산원, 1996
Ⅲ.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1. 경영자 정보를 제공
2. 오픈 멀티 벤더(Open 형태이며, Multi-Vendor가 지원)
3. 시스템의 설치와 실행의 신속성
4. 원장형 통합 데이터 베이스
5. 차이분석(Gap Analysis)에 의한 기능추가
6. 다중언어, 다중통화 지원 가능
7. 전자자료 교환과 전자 거래 대응이 가능
Ⅳ.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요인
Ⅴ.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황
Ⅵ.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보안전
1. 안전장치의 필요성
2. 암호화기법
1) 대칭적 암호화방법(symmetric cryptosystem, or private key system)[비밀키기법]
2) 비대칭적 암호화방법(asymmetric cryptosystem, or public key system)[공개키기법]
3. 인증기관과 인증절차
4. 전자서명
Ⅶ.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사례
1. 델컴퓨터
2. 시스코 시스템즈
3. 세광알미늄㈜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초기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은 공급자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는 게시판이 주를 이루었으며, 전자지불 등의 기능을 포함하지 않는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 이었다. 2세대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백-오피스(Back-office)와의 통합, 보유 데이터에 대한 온라인 접근이 이루어졌으며,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과GUI(Graphic User Interface) 클라이언트를 지원하였다. 현재의 3세대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은 구성을 대폭 확대하여 고객(Customer)과 공급자(Supplier) 측면의 통합을 이루고 있다. 고객을 위한 기능의 통합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접근 방법을 수용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 기술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공급자를 위한 기능의 통합을 위해 SCM(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아직 까지는 그 연혁이 짧고 도약기에 있어 정확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바, 주요 단체들의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OECD, 1997
-텍스트, 음성, 화상을 포함한 디지털 자료의 처리 및 전송에 기초한 조직과 개인을 포함하는 상업적 활동과 관련된 모든 형태의 거래
2. EC, 1997
-텍스트, 음성, 비디오를 포함한 데이터의 전자적 처리와 전송에 기초하여 전자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
3. 일본 통산성, 1997
-각 경제단체 간의 모든 경제활동을 여러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실행하는 시스템으로 EDI와 CALS도 포함하는 광범위한 정보시스템
- 참고문헌
-
김성희(2010), 전자상거래. COM, 청람
이기중(2002),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이동훈(2010), 전자상거래와 E 비즈니스, 한빛미디어
전병호 외 1명(2003),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정양헌 외 2명(2003), 중소기업 인터넷 전자상거래 운영전략의 결정요인과 기업성과, 한국중소기업학회
최정현(2002),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예측 정보화모델 실증연구, 한국전자상거래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