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보험회사]정부 전자상거래(EC), 도서관 전자상거래(EC), 보험사(보험회사) 전자상거래(EC), 은행 전자상거래(EC), 물류산업 전자상거래(EC),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정부 전자상거래(EC)
1. 전자상거래의 의의
1) 전자상거래의 개념
2)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규모
2. 전자상거래의 효과
1) 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
2) 전자상거래의 부패통제효과
3) 전자입찰의 부패통제효과

Ⅱ. 도서관 전자상거래(EC)
1. 도서관 비즈니스
2. 전자상거래 개념을 도입한 수서 업무 모델 제시

Ⅲ. 보험사(보험회사) 전자상거래(EC)

Ⅳ. 은행 전자상거래(EC)
1. 은행분야의 변화와 반응
2. 전통적인 금융상품의 전자적 전달
1) 현재 은행들은 웹사이트를 통해 개인 및 기업발행 수표계좌 조회, 자금이체, 신용카드 발급신청과 같은 기본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
2) 웹사이트는 고객이 금융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며 고객 스스로 거래하게 함으로써 은행창구나 점포를 통하는 것보다 거래비용을 절감
3. 은행의 진출분야
1)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구축(Establishing Internet Portals)
2) 금융거래 인증(Verifying Identities)
3) 전자빌링(Electronic Billing)
4) 전자화폐 및 전자수표의 발행(Issuing Electronic Money and Electronic Checks)
5) 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지원(Assisting Small-Business Entries into E-commerce)
6) 기업간 전자상거래 관련기술 제공(Facilitating Business-to-Business E-Commerce)
7) ATM과 인터넷망과의 통합(Integrating the ATM and Internet Networks)

Ⅴ. 물류산업 전자상거래(EC)
1. 국내 통신판매, 전자마케팅 시장
2. 국내 택배시장
3. 물류정보화 추진현황

Ⅵ.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
1. 요인분석
2.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 및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
1)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과의 관계분석
2) 전자상거래 전략과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

Ⅶ. 농산물 전자상거래(EC)
1. 사이트의 구축 실태
1) 운영자의 특성 및 판매품목
2) 도메인 방식
3) 사이트의 구축 및 운영비용
4) 대금의 결제방식
2. 상품의 배송
1) 상품의 판매형태와 배송료
2) 반품처리
3. 상품의 판매실태
1) 상품 판매건수
2) 주요상품의 가격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정부 전자상거래(EC)

1. 전자상거래의 의의

1) 전자상거래의 개념

전자상거래의 개념은 아직 체계적으로 정립되지 않았으며, 그 적용 범위는 점차 확대되는 경향이 있다. 초기단계에는 OECD의 권고안에 따라 협의로 전자상거래 개념을 정의하고 있다(http://www.nso.go.kr/report/data/suec0000.htm). 협의의 전자상거래는 컴퓨터와 네트워크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의 매매행위로 정의하며, 광의로는 경제주체 내부 및 경제주체간 거래관계의 전 과정을 전자적(electronically)으로 처리하는 행위로 정의하고 있다. 즉 기업, 개인, 정부간의 통합적으로 자동화된 정보체계 환경아래서 전자적인 기술과 수단을 활용하여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마케팅, 광고, 조달, 설계, 생산, 수송, 행정, 재무, 구매 등을 포함하는 거래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도서관 전자상거래(EC)

1. 도서관 비즈니스

도서관 비즈니스는 크게 수서업무, 분류목록업무, 대출업무, 참고업무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수서업무는 도서관 자료의 선정, 주문, 기증 및 교환에 관한 업무를 비롯하여 연속간행물의 계속구입 및 제본에 관한 업무이다. 분류업무는 특정한 분류표에 기초하여 정해진 분류규정에 따라 적절한 분류기호를 개개의 도서관 자료에 부여하는 일이고 목록작업은 도서관에 입수된 자료의 목록을 작성하는 것으로 개개의 자료를 일정한 방침(목록법)에 따라 기술하고, 검색에 필요한 표목이나 청구기호를 기재한 기입을 작성하여 이것을 일정한 순서로 배열, 편성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
참고문헌
김규형 외 1명(2011), B2B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과 과제에 관한 연구, 한국통상정보학회
심상진(2009), 한국 물류기업의 전자상거래제도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상거래학회
조재현(2000), 보험사 전자상거래의 이용방안 및 시스템 구축, 서강대학교
장창진(2002), 은행중심의 전자상거래 모형 연구, 부경대학교
장용찬(2001), 정부의 전자상거래 운영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최일환(2001), 디지털 도서관에서 전자상거래 트랜잭션을 위한 메타데이타 관리 기법, 서강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C]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 택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분석
  • 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 택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분석Ⅰ. 개요Ⅱ. 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1. 기계산업 B2B 시범사업의 추진1) 분류체계 표준화 및 DB 구축2) 거래문서(전자문서) 표준화2. 향후 추진계획Ⅲ.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1. 사이버 보험의 장단점2. 국내 보험사 경영자 인식도1) 2가지 상반된 주장이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ECEC 객실승무원EC 거래장관리자EC 검사EC 고시학원강사EC 국세청세무원EC 국제무역사EC 국제변호사EC 금융상품판매인EC 금융설계사EC 금융컨설턴트EC 기업법률전문가EC 기업위기관리전문가EC 기업평가사EC 매장관리자(점장)EC 무역업자EC 무역영업원EC 물류공동화전문가EC 물류전문가EC 물품구매인EC 뮤추얼펀드EC 미용업체관리자EC 바이어EC 법률회사관리자EC 보험계약업자EC 복권영업자EC 브로커EC 생명보험관리자EC 선물거래인EC 세무법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회사-웨딩플래너 12.경영/사무/기획 13. 경영-일반사무 14.경영-재무/세무회계15.경영-재무/회계 16. 경영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회사/매칭플래너)9. 자기소개서(결혼정보회사/홍보/경력)10.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11.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12.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13. 자기소개서(경영/재무/회계/신입)14.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 [전자상거래][EC][미국][일본][독일]미국의 전자상거래(EC), 일본의 전자상거래(EC), 독일의 전자상거래(EC), 영국의 전자상거래(EC),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전자상거래(EC), 캐나다의 전자상거래(EC) 분석
  • 기업의 온라인화3. 정보화시대 정부(Information Age Government)1) 전자적 조달(Electronic Procurement)2) 정부의 업무프로세스(Government Business Processes)3) 서비스 및 정보제공(Service and Information Delivery)4. 분석과 벤치마킹(Analysis and Benchmarking)1) 영국정부2) 국제Ⅵ.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전자상거래(EC)1. 정보경제의 확산2. 전자상거래의 영향에 대한 예측1) 거시경제적 측면2) 산업부문별 측면Ⅶ. 캐나다의 전자상거래(EC)1. 네트워크 접속 및 가용성1) 통신 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