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기업][디지털시대][인터넷시대][저부채시대][글로벌시대]불확실시대 기업, 지식경제시대 기업, 리츠시대(부동산시장통합시대) 기업, 디지털시대 기업, 인터넷시대 기업, 저부채시대 기업, 글로벌시대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불확실시대 기업
1. 위험에 대한 전략의 태도
1) 시장 주도형 전략
2) 시장 적응형 전략
2. 위험에 대한 전략의 입장
1) 위험 수용 전략
2) 위험 회피 전략
3) 포트폴리오 전략
4) 유연화 전략
5) 전략적 대기

Ⅱ. 지식경제시대 기업
1. 중소기업의 기술지원
1) 부품․소재 공동기술개발사업(금년도 신규사업)
2)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3) 중소기업 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 강화
4) 기술․경영 기술지도
5) 산․학․연 컨소시엄사업
6) 기술지도대학(TRITAS) 사업
2.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1) 수출지원센터의 운영
2) 수출현장지원사업
3) 해외시장개척요원 양성 지원
4) 불공정거래 실태조사 등을 통한 거래질서 확립 지원

Ⅲ. 리츠시대(부동산시장통합시대) 기업
1. 도입의 필요성
2. 기대효과

Ⅳ. 디지털시대 기업
1. 디지털 패러다임
2. 기업협력과 달리 전략적 의도 명확

Ⅴ. 인터넷시대 기업
1. 인터넷이 산업 구조에 미치는 영향
2. 인터넷이 경쟁 우위에 미치는 영향

Ⅵ. 저부채시대 기업
1. 기업 부채비율이 급격히 하락
2. 향후 저부채 기조가 정착될 전망
3. 저부채하 경영활동 위축 등의 문제점을 해결해야
1) 기업들이 짧은 시간에 부채비율을 하향시키는 과정에서 과도한 사업매각, 투자연기 등의 부작용이 노정
2) 현재의 경영활동의 침체상을 탈피하여 저부채 시대에 적합한 재무전략을 구사하고 경영의 틀을 갖추는 것이 시급

Ⅶ. 글로벌시대 기업
1.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시대의 기업경영 뉴 패러다임
2. 선진기업은 지속가능경영을 사업성공의 관건으로 인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불확실시대 기업

1. 위험에 대한 전략의 태도

위험에 대한 태도에 따라 대응 전략은 능동적인 시장 주도형 전략과 수동적인 시장 적응형 전략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시장 주도형 전략

시장 주도형 전략은 위험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기업이 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전략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략은 기업이 시장 지배적인 위치에 있고 초과적인 이익을 내는 경우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가 줄어들어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수요도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하자. 이때 인텔 정도의 독점적 위치에 있는 회사는 자사의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가격을 파격적으로 내림으로써 시장 전체를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즉, 시장의 위험에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시장의 흐름을 바꾸어 놓을 수도 있다.




≪ … 중 략 … ≫




Ⅱ. 지식경제시대 기업

1. 중소기업의 기술지원

1) 부품․소재 공동기술개발사업(금년도 신규사업)

◦ 부품․소재생산자인 중소기업과 수요자인 대기업간 공동기술 개발을 촉진하여 부품․소재 전문 중소기업을 육성
◦ 지원규모(전국) : 700억원
- 단기간 상용화 가능하거나 수입의존도가 높은 부품․소재 개발 집중지원
◦ 추진계획
- 상용화기반기술과제 : 업체당 3억이하, 개발기간 1년 이내
- 상용화핵심기술과제 : 업체당 10억이하, 개발기간 3년 이내
참고문헌
1. 김영락 외 1명(2008), 지식경제시대의 성공적인 중소기업 경영에 관한 기초 연구, 한국세무회계학회
2. 김원제(2007), 디지털 시대 기업의 혁신적 생존전략, 대한인쇄문화협회
3. 두성규(2008), 최근 부동산 시장의 위기진단과 전망, 한국경영자총협회
4. 박광수 외 2명(2010), 인터넷경제시대 중소기업법제정책의 과제, 아주대학교
5. 손병두(1999), 글로벌시대의 기업경쟁력, 한국개발연구원
6. 정균화(2009), 저 부채기업의 재무적 특성에 대한 실증 연구, 대한경영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
  • 통합정리, 합병 후 효과적인 통합의 필요성, 인터넷과 기술진보에 관계된 사업의 변화, 고객 지향적 방향으로의 이동 및 새로운 숙박시설의 등장 할 것이다. 3. 호텔 멀티브랜드 전략의 확산 호텔기업의 멀티브랜드 전략은 고객에게의 정보 제공, 경쟁사로부터의 차별화 전략 및 호텔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유무형 경영전략이다. 세계의 유명 호텔들의 멀티브랜드 전략은 세계의 호텔시장이 하나의 시장으로서 가고 있다는 데서 찾을 수 있다. 다양한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시장 리스크 매니지먼트 런던형 스모그 리얼오디오 레벨 리얼플레이어 테크노마트 통합재무제표 테크노벨트 투자보장협정 테크노폴리스 투자분석 텔넷 A~Z(알파벳순) ARS CB E-MAIL ASEAN CBD EPS ASEM CCTV EQ ATM CDMA Escrow AUTO CAD r.★★★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 수천가지용어)★★★가격선도(價格先導) 과점화(寡占化)된 시장에서 주도적인 한 대기업이 상품의 가격을 먼저 결정하면 다른 기업들도 모두 이에 따라 동일하게 결정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소유우위 요인(Ownership advantage)①모기업의 규모②해외영업 경험③제품차별화 능력④글로벌 예약시스템 활용⑤교육프로그램 활용내부화우위 요인(Internalization advantage)⑥규모의 경제⑦서비스 품질관리진입방식단독투자합작투자경영서비스 계약프랜차이즈입지우위요인(Location advantage)⑧문화적 거리⑨수요 불확실성⑩시장의 전략적 중요성ⅱ) 실증분석의 결과진입방식의 결정 요인들 중 소유우위 요인들이 주

  • [국제투자]홍콩의 투자환경
  • 기업 투자 동향최근 홍콩 내 외국계 기업의 회사설립이 증가추세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CEPA협정(홍콩-중국 간 경제 긴밀 협정 체결)의 역할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 CEPA협정하에서 외국기업이 홍콩기업으로 인정될 경우 중국시장 진출에 수혜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중국 회사들의 홍콩 투자도 지속적인 증가 추세이다. 이는 홍콩은 전초 기지로 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것이며, 또한 중국 중앙정부에 집중되어 있던 각종 인, 허가권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경제는 경기침체, 구조조정, 자산가치급락 등 세계경제의 침체와 맞물려 도약과 후퇴를 가름하는 중차대한 전환기에 놓여 있습니다. 21세기 세계사회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불확실성과기회가 병존하는 발상과 분석력, 포괄적인 판단력을 갖춘 통합적 지성인의 적극적 역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100년이넘는시간동안고려대학교는국가관과정의감이투철한인재양성을통하여 민족의 커다란 운명적 시기마다 선각자적 위치에서 시대의 사명을 통감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