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 관계마케팅][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상호행동][호텔기업][호텔경영]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활동요인,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상호작용, 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상호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Ⅲ.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활동요인
Ⅳ.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상호작용
Ⅴ.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상호행동
1. 접촉빈도
2. 대화의 질
3. 규범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기위한 전통적인 방법들에 대한 불만족과, 새로운 기술의 발달로 인해 광고주들은 소비자와 연계성을 찾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게 되었다. 대중매체를 통한 도달율의 감소는 이미 오래된 사실이다. 신문은 이제 미국가정의 70% 미만에서 읽혀지고 있고 TV의 경우 10년 전의 90% 에서 67% 미만의 가구가 Network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있다.
새로운 사실은 Direct Marketing과 Sales Promotion의 성장곡선이 둔화 되고 있다는 것인데 그것은 아마도 과도한 사용의 후유증 때문일 것이다. Promotion은 신제품의 Trial을 자극하는데 점차적으로 실패하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호텔기업에 있어 고객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여기서 이러한 자산을 유지하는 방법은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호텔기업에 있어서는 신규고객의 확보에 노력을 집중하다 보면, 기존 고객과의 관계유지를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에게 편익과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호텔 충성도를 확보하려는 호텔기업의 경우 관계마케팅 도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 참고문헌
-
김진우 - 호텔 연출믹스요인이 관계마케팅, 시장지향성,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산대학교, 2010
박지영 - 호텔 기업의 관계마케팅활동과 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한국서비스산업학회, 2007
원유석 - 호텔서비스 마케팅, 대왕사, 2008
이수범 외 2명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활동이 관계 지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2004
차부근 외 1명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모델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2002
한진수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활동과 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경성대학교,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