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개념]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형태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서비스의 정의

Ⅰ. 서비스의 정의

1. 활동론적 정의
2. 인간 상호관계론적 정의

Ⅱ. 서비스 형태의 정의

1. 정신적서비스
2. 태도적서비스
3. 기능적서비스
4. 희생적서비스
본문내용
서비스의 정의

1.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크게 활동론적 정의, 속성론적 정의, 봉사론적 정의, 인간 상호 관계론적 정의 등 4가지 계보로 분류할 수 있다. 이렇게 서비스의 정의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기업은 활동론적 정의에 속한다.

1) 활동론적 정의

미국 마케팅 협회에 의하면 "서비스란 판매를 위하여 제공되거나, 또는 제품의 판매에 관련해서 준비되는 활동, 만족"이라고 정의되고 있으며, 그 예로서 오락서비스, 호텔서비스, 전력서비스, 수송서비스, 이-미용서비스, 수리-보수서비스, 신용서비스 등을 들고 있다.

2) 인간 상호관계론적 정의

이것을 넓은 의미로 보면 서비스는 인간 대 인간의 상호작용관계에 의하여 성립되는 활동이라고 보는 견해이다. 그러므로 서비스는 "공급자와 수요자의 양자 간의 상황(dyadic situation)에서 육체적인 면, 정신적인 면의 통합으로 발휘되는 인간의 활동이다"라고 정의한다. 이런 양자 간의 상황은 서비스의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 종업원 간의 상호작용 관계를 가리킨다. 기업에서 대부분의 업무는 종업원, 즉 기업의 조직구성원에 의해 이루어진다. 기업 경영자의 대 고객서비스는 한계에 있으므로 종업원들의 활동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종업원의 정신과 의상, 태도, 언행 등과 함께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이 따른다.
이런 서비스를 구체화하자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및 서비스의 분류 유형
  •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및 서비스의 분류 유형목차Ⅰ. 서비스의 개념 및 정의1. 서비스의 등장 배경2. 서비스의 정의Ⅱ. 서비스의 특성1. 무형성2.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3. 변화성(이질성)4. 소멸성(저장 불가능성)5. 상호 작용성Ⅲ. 서비스의 분류1. 서비스 전달 수단2. 서비스 제공자 유형3. 서비스 효용 유형1) 경제적 효용2) 공간적 효용3) 시간적 효용4) 심리적 효용5) 형태적 효용6) 편의적 효용4. 서비스 이용자의 참여 정도5. 서비스의 발생

  • [노인복지론] 가정노인 보호 서비스(재가복지)
  • 개념을 바탕으로 재가 노인복지가 대두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노인복지는 저소득층의 무의탁 노인을 대상으로 지원해온 극히 선별적이고 제한적인 시설보호 중심의 노인복지서비스를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일반 노인들에게도 확대하고, 민간지원을 적극 활용하여 재가노인들의 포괄적인 복지욕구를 반영하려는 시책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든 서비스가 아직은 정착단계에 있으며, 노인의 보건, 의료, 복지가 서로 연계, 통합되지

  • SNS마케팅 정의와 증가원인,장단점,기업활용방안 분석과 SNS마케팅 기업사례분석 및 미래방향연구 PPT
  • 1. SNS마케팅의 정의2.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개념3. SNS마케팅 기업활용방안4. SNS마케팅의 형태5. SNS마케팅 증가원인6. SNS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7. SNS마케팅 기업사례(1) 올레 KT(2) 닛산자동차(3) 한국민속촌(4) 알바천국(5) 진에어(6) 빕스(7) 코카콜라8. 미래방향제시1. SNS마케팅의 정의SNS마케팅이란 웹기반의 플랫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마케팅전략.현재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다음 타

  • 관악구의 보육 서비스 평가
  • 서비스를 “영유아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양육하고 영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어린이집 및 가정양육 지원에 관한 사회복지서비스”로 정의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 조항에 의거하되 이 중 물리적 인프라에 해당하는 ‘어린이집’을 보육 서비스로 조작적으로 정의내리고 진행되었다. ‘어린이집’은 ‘국․공립’, ‘법인’, ‘민간’ 어린이집을 모두 포괄한다. 반면 이 정의 하에서 대체로 지원금의 형태로 지원되는 ‘지원

  • 서비스 및 서비스 마케팅 믹스, 관광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 서비스 및 서비스 마케팅 믹스, 관광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목차Ⅰ. 서비스 및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서비스의 개념2.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사랑2) 물적 증거3) 과정Ⅱ. 관광마케팅의 개념1. 국외의 정의2. 국내의 정의*참고문헌I. 서비스 및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서비스의 개념경제활동 내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구분이 점점 모호해져 가므로 서비스에 관한 개념을 명확히 정의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어떠한형태든 재화와 관련되지 않은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