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해외시장][기업][해외시장][기업 해외시장 진입방식][기업 해외시장 투자요인][섬유산업]기업 해외시장의 진입방식, 기업 해외시장의 투자요인, 기업 해외시장의 섬유산업, 기업 해외시장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기업 해외시장의 진입방식
1.해외시장 간접 진입방식
2.해외 직접 진입방식
Ⅲ.기업 해외시장의 투자요인
1.기업의 성장은 원자재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국적기업들에게 값싼 원료의 확보는 상당히 중요하다
2.초국적기업들의 투자는 자국의 임금상승으로 인한 생산성 하락을 만회하기 위해 값싼 노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역에 집중된다
3.초국적기업은 기술이나 브랜드 등 무형의 자산을 포함하여 조직 및 경영기법, 판매망 등 현지기업보다 유리한 경쟁우위 요소를 활용하여 현지시장을 장악하려는 것이다
Ⅳ.기업 해외시장의 섬유산업
Ⅴ.기업 해외시장의 진출 전략
1.철저한 해외시장 조사
2.광고를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3.해외 유통망 구축
4.해외 마케팅 체제구축과 현지화
Ⅵ.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IT 기업의 해외진출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크게 세 가지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첫째, IT 기업의 대륙별 및 국가별 진출현황을 분석하였고, 둘째 IT기업의 업종별 해외진출 현황을 분석하였으며, 셋째 IT기업의 진출형태별 현황을 분석하였다.
우선 첫째는 국내 IT기업의 대륙별 해외진출 분포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총 822개의 해외진출 IT기업의 대륙별 진출 분포를 나타내고 있다.
우선 압도적으로 아시아 대륙이 총 69%, 561개로 가장 많고 유럽이 13%, 101개사로 뒤를 잇고 있다. 그 동안 국내 IT기업들은 지리적으로 인접한 아시아 지역에 주로 진출하였으며 지리적으로 먼 시장에는 그 진출이 미비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선진시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과 북미 시장에는 아시아 시장에 비해 13%와 9%로 그 진출정도가 아주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e-government project 추진을 기폭으로 IT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는 그 진출정도가 7%로 매우 미미하여 이를 기반으로 한 국부창출의 기회가 원천적으로 상실 당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 … 중 략 … ≫
Ⅱ.기업 해외시장의 진입방식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섬유, 의류산업의 경우 OEM방식이라 불리는 간접 수출의 하나에서 직접 수출의 한 갈래인 브랜드 수출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면 수출(Exporting)은 가장 일반적이고 기업의 입장에서 받아들이기 쉬운 방법으로 간접비 충당을 통한 매출의 증가나 국내 시장의 협소함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기업들이 주로 선택하는 최초의 방법이다.
- 참고문헌
-
김종각(2008)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공동 진출 방안, 대한건설진흥회
김진하(2000) /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정보학회
강호상 외 1명(2000)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선택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경영학회
손태홍(2010)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건설시장 동반진출 방안, 국토연구원
홍성헌(2009) / 중소 서비스기업의 해외시장진출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분석, 한국통상정보학회
한선민(1986) /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산업경영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