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해외시장][기업][해외시장][기업 해외시장 진입방식][기업 해외시장 투자요인][섬유산업]기업 해외시장의 진입방식, 기업 해외시장의 투자요인, 기업 해외시장의 섬유산업, 기업 해외시장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기업 해외시장의 진입방식
1.해외시장 간접 진입방식
2.해외 직접 진입방식

Ⅲ.기업 해외시장의 투자요인
1.기업의 성장은 원자재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국적기업들에게 값싼 원료의 확보는 상당히 중요하다
2.초국적기업들의 투자는 자국의 임금상승으로 인한 생산성 하락을 만회하기 위해 값싼 노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역에 집중된다
3.초국적기업은 기술이나 브랜드 등 무형의 자산을 포함하여 조직 및 경영기법, 판매망 등 현지기업보다 유리한 경쟁우위 요소를 활용하여 현지시장을 장악하려는 것이다

Ⅳ.기업 해외시장의 섬유산업

Ⅴ.기업 해외시장의 진출 전략
1.철저한 해외시장 조사
2.광고를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3.해외 유통망 구축
4.해외 마케팅 체제구축과 현지화

Ⅵ.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IT 기업의 해외진출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크게 세 가지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첫째, IT 기업의 대륙별 및 국가별 진출현황을 분석하였고, 둘째 IT기업의 업종별 해외진출 현황을 분석하였으며, 셋째 IT기업의 진출형태별 현황을 분석하였다.
우선 첫째는 국내 IT기업의 대륙별 해외진출 분포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총 822개의 해외진출 IT기업의 대륙별 진출 분포를 나타내고 있다.
우선 압도적으로 아시아 대륙이 총 69%, 561개로 가장 많고 유럽이 13%, 101개사로 뒤를 잇고 있다. 그 동안 국내 IT기업들은 지리적으로 인접한 아시아 지역에 주로 진출하였으며 지리적으로 먼 시장에는 그 진출이 미비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선진시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과 북미 시장에는 아시아 시장에 비해 13%와 9%로 그 진출정도가 아주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e-government project 추진을 기폭으로 IT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는 그 진출정도가 7%로 매우 미미하여 이를 기반으로 한 국부창출의 기회가 원천적으로 상실 당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 … 중 략 … ≫




Ⅱ.기업 해외시장의 진입방식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섬유, 의류산업의 경우 OEM방식이라 불리는 간접 수출의 하나에서 직접 수출의 한 갈래인 브랜드 수출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면 수출(Exporting)은 가장 일반적이고 기업의 입장에서 받아들이기 쉬운 방법으로 간접비 충당을 통한 매출의 증가나 국내 시장의 협소함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기업들이 주로 선택하는 최초의 방법이다.
참고문헌
김종각(2008)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공동 진출 방안, 대한건설진흥회
김진하(2000) /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정보학회
강호상 외 1명(2000)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선택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경영학회
손태홍(2010)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건설시장 동반진출 방안, 국토연구원
홍성헌(2009) / 중소 서비스기업의 해외시장진출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분석, 한국통상정보학회
한선민(1986) /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산업경영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펩시의 SWOT분석, 전략
  • 전략과 그들의 성공 또는 실패요인을 연구 할 수 있으리란 기대를 가지고 본 주제를 선택하였다.그리고 콜라시장에서 연패를 거듭하던 펩시가 흔치않게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 곳이 바로 인도시장이다. 인도시장은 거대한 인구규모의 떠오르는 시장으로, 인도시장에서의 성공은 앞으로의 성과에 밑바탕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펩시의 인도사례를 통해 펩시의 전략을 살펴보고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펩시가 만년2위 기업에서 1위 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을

  • [기업][해외][기업 해외시장][기업 해외연수][해외진출][해외자회사][해외전시회][해외직접투자]기업 해외시장, 기업 해외연수, 기업 해외진출, 기업 해외자회사, 기업 해외전시회, 기업 해외직접투자(FDI) 분석
  • 방식5. 계약 생산(contract manufacturing)6.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Ⅳ. 기업 해외자회사1. 다국적기업의 의의2. 다국적기업의 조세회피 특성 및 대책3. 이전가격을 이용한 조세회피1) 이전가격의 조작2) 우리나라의 이전가격세제Ⅴ. 기업 해외전시회Ⅵ. 기업 해외직접투자(FDI)참고문헌Ⅰ. 기업 해외시장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섬유, 의류산업의 경우 OEM방식이라 불리는 간접 수출의 하나에서 직접 수출의 한 갈래인 브랜드 수

  • 국제사업활동의 주요형태와 장점과 단점
  • 해외직접투자를 이용다국적기업활동의 분류는 포괄적일 수도 절대적일 수도 없음이유 : 기업의 창의성에 의해 여러 활동의 형태의 성격을 복합적으로 갖는 활동형태가 얼마든지 가능다국적기업의 목표제품 및 현지시장에 적합한 국제경영 활동방식의 선택은 기업외부적 요인과 기업내부적 요인에 영향을 받아 결정됨 제1절 국제사업활동의 형태P. 31*참고2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경영자원 및 핵심전략국제화 경험산업의 특성경쟁

  • [해외시장진출전략] 네슬레 성공사례
  • 제11장 해외시장진출전략다국적 기업 네슬레,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Ⅰ. 해외시장진출방법1. 해외시장진출전략이란2. 진출방법의 결정요인3. 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4.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1)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2) 직접투자의 동기3) 직접투자의 유형 4) 직접투자의 과정이론 Ⅱ. 다국적 기업1. 다국적 기업이란 ?1) 학자들의 견해2) 일반적 정의2. 다국적 기업의 특성과 목적1) 다국적기업의 해외 진출 동기

  • [국제경영전략](주) HJC홍진크라운의 글로벌성공전략
  • 해외에 진출하여 HJC 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 그렇다면 (주)HJC의 조용한 성공은 과연 어디서 온 것일까? 그것은 바로 해마다 매출액의 약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기술제일주의와 깐깐하고 투명한 회사경영 방식 덕분이다. 우리는 본 사례 연구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이 시점에서 해가 거듭 할수록 승승장구 하는 (주)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2. 연구 목적첫째, 헬멧 시장의 특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