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해외][기업 해외시장][기업 해외연수][해외진출][해외자회사][해외전시회][해외직접투자]기업 해외시장, 기업 해외연수, 기업 해외진출, 기업 해외자회사, 기업 해외전시회, 기업 해외직접투자(FDI)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해외시장
1. 해외시장 간접 진입방식
2. 해외 직접 진입방식
Ⅱ. 기업 해외연수
1. 실력있는 연수자를 선발해야
2. 기업의 목적에 따라 해외연수 형태 차별화
3.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관련 기관 및 학교선정
Ⅲ. 기업 해외진출
1. 라이센싱(licensing)
2. 프랜차이징(franchising)
3. 관리계약(management contract)
4. 턴키 프로젝트(turnkey project) - 일괄수주 계약방식
5. 계약 생산(contract manufacturing)
6.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Ⅳ. 기업 해외자회사
1. 다국적기업의 의의
2. 다국적기업의 조세회피 특성 및 대책
3. 이전가격을 이용한 조세회피
1) 이전가격의 조작
2) 우리나라의 이전가격세제
Ⅴ. 기업 해외전시회
Ⅵ. 기업 해외직접투자(FDI)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해외시장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섬유, 의류산업의 경우 OEM방식이라 불리는 간접 수출의 하나에서 직접 수출의 한 갈래인 브랜드 수출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면 수출(Exporting)은 가장 일반적이고 기업의 입장에서 받아들이기 쉬운 방법으로 간접비 충당을 통한 매출의 증가나 국내 시장의 협소함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기업들이 주로 선택하는 최초의 방법이다. 해외시장 진입의 가장 영구적인 방법이며 본 국의 수출 회사나 무역회사를 통하는 간접 수출(Indirect exporting)과 기업의자 회사인 판매 회사를 이용하는 직접 수출(Direct exporting)이 있다. 라이센싱(Licensing)은 특허권, 상표권 및 기술적 제조공정의 사용권리 등이 그 대상이며 부가적인 방법의 한 형태로 사용되고 있다. 비록 수익성이 가장 낮은 방법이지만 위험은 다른 방법보다 훨씬 적으며 해외시장에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다. 반면 대상을 찾고 감독하는 등의 유지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규정된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 회사를 고용하는 공장 계약(Contract manufacturing)과 현지 회사의 상표로 시장에 나오는 주문자 상표부착(OEM)등의 다양한 형태가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 해외연수
그러나 해외연수라는 것이 사원들을 단순히 몇 일간 또는 몇 개월 동안 해외로 내보내는 일만은 아니다. 연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연수자의 선발, 프로그램의 신중한 선택 등 체계적인 제도의 설계와 실행이 필요하다.
1. 실력있는 연수자를 선발해야
글로벌 인재육성 차원에서의 해외연수 대상자는 향후 기업이 해당 인력을 활용할 목적을 감안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실력을 갖춘 사람을 연수 대상자로 선발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김선정(2007), 수출기업의 해외전시회 활용실태와 시사점, 한국무역협회
박영렬 외 2명(2011), 한국기업 해외직접투자 역사와 전략, 한국경영사학회
박철현(2008), 글로벌기업 해외진출에 대한 의사결정 모델연구, 한양대학교
윤동진(2010), 중소기업 해외자회사의 경쟁우위 향상을 위한 연구,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이성봉(2007), 중소기업 해외시장진출 지원, 한국국제경영학회
최병권(2002), 국내기업의 해외연수 동향과 특징, 한국인사관리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