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해외][기업 해외시장][기업 해외연수][해외진출][해외자회사][해외전시회][해외직접투자]기업 해외시장, 기업 해외연수, 기업 해외진출, 기업 해외자회사, 기업 해외전시회, 기업 해외직접투자(FDI)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해외시장
1. 해외시장 간접 진입방식
2. 해외 직접 진입방식

Ⅱ. 기업 해외연수
1. 실력있는 연수자를 선발해야
2. 기업의 목적에 따라 해외연수 형태 차별화
3.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관련 기관 및 학교선정

Ⅲ. 기업 해외진출
1. 라이센싱(licensing)
2. 프랜차이징(franchising)
3. 관리계약(management contract)
4. 턴키 프로젝트(turnkey project) - 일괄수주 계약방식
5. 계약 생산(contract manufacturing)
6.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Ⅳ. 기업 해외자회사
1. 다국적기업의 의의
2. 다국적기업의 조세회피 특성 및 대책
3. 이전가격을 이용한 조세회피
1) 이전가격의 조작
2) 우리나라의 이전가격세제

Ⅴ. 기업 해외전시회

Ⅵ. 기업 해외직접투자(FDI)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해외시장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섬유, 의류산업의 경우 OEM방식이라 불리는 간접 수출의 하나에서 직접 수출의 한 갈래인 브랜드 수출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면 수출(Exporting)은 가장 일반적이고 기업의 입장에서 받아들이기 쉬운 방법으로 간접비 충당을 통한 매출의 증가나 국내 시장의 협소함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기업들이 주로 선택하는 최초의 방법이다. 해외시장 진입의 가장 영구적인 방법이며 본 국의 수출 회사나 무역회사를 통하는 간접 수출(Indirect exporting)과 기업의자 회사인 판매 회사를 이용하는 직접 수출(Direct exporting)이 있다. 라이센싱(Licensing)은 특허권, 상표권 및 기술적 제조공정의 사용권리 등이 그 대상이며 부가적인 방법의 한 형태로 사용되고 있다. 비록 수익성이 가장 낮은 방법이지만 위험은 다른 방법보다 훨씬 적으며 해외시장에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다. 반면 대상을 찾고 감독하는 등의 유지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규정된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 회사를 고용하는 공장 계약(Contract manufacturing)과 현지 회사의 상표로 시장에 나오는 주문자 상표부착(OEM)등의 다양한 형태가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 해외연수

그러나 해외연수라는 것이 사원들을 단순히 몇 일간 또는 몇 개월 동안 해외로 내보내는 일만은 아니다. 연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연수자의 선발, 프로그램의 신중한 선택 등 체계적인 제도의 설계와 실행이 필요하다.

1. 실력있는 연수자를 선발해야

글로벌 인재육성 차원에서의 해외연수 대상자는 향후 기업이 해당 인력을 활용할 목적을 감안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실력을 갖춘 사람을 연수 대상자로 선발해야 한다.
참고문헌
김선정(2007), 수출기업의 해외전시회 활용실태와 시사점, 한국무역협회
박영렬 외 2명(2011), 한국기업 해외직접투자 역사와 전략, 한국경영사학회
박철현(2008), 글로벌기업 해외진출에 대한 의사결정 모델연구, 한양대학교
윤동진(2010), 중소기업 해외자회사의 경쟁우위 향상을 위한 연구,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이성봉(2007), 중소기업 해외시장진출 지원, 한국국제경영학회
최병권(2002), 국내기업의 해외연수 동향과 특징, 한국인사관리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MC vs 폴리텍 경영비교
  • 직접 투자 사례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➀ (주)KMC➁ (주)폴리텍Ⅱ. 본론(1) 해외 직접 투자란?(2) PEST 분석(3) SWOT 분석(4) (주)KMC의 중국 진출 과정 및 성공요인(5) (주)폴리텍의 중국 진출 과정 및 성공요인Ⅲ. 결론(1) (주)KMC와 (주)폴리텍의 성공 비교 분석 (2) 시사점(3) 느낀점Ⅳ. 참고 자료I. 서론(1) 선정 동기오늘날에는 1인 기업부터 중소기업과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존재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국내시장이 좁고 그

  • [국제경영] 한국자동차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 -한일이화㈜의 인도직접투자
  • 시장 진출 (1) 인도의 환경 ① 투자환경② 경제, 정치적환경③ 사회, 문화적환경(2) 한일이화의 인도시장 진출배경 ① 인도의 잠재력과 시장규모② 인도시장의 특성③ 인도 정부의 자동차 산업 육성정책㉮ 배경㉯ 자동차산업 신정책의 주요내용④ 한일이화의 인도진출3. 한일이화의 인도 해외직접투자 (1) 한일이화 합작사 소개 - LEAR CORPORATION U.S.A (2) 인도에서의 판매량 (3) 인도에 진출한 다른 자동차 기업들의 현황4. 한일이화의 인도 직접투

  •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국제화지원
  • 기업 정책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중소기업 정책 총괄 조직 및 세부적 정책시행 방법은 각자 특색이 있다. 일본과 미국의 경우에는 중소기업청, EU는 기업개발총국, 중국과 대만은 경제부처에서 중소기업 관련 정책을 담당하고 있다. 정부주도 지원, 시장주도형 간접지원, 회원국별 독자성 인정 등 그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그럼 이제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 방향과 해외투자지원, 무역 진흥 정책과 같은 국제화 지원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기업들이 시장점유율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시장의 포화로 인해 국내 유통업체도 중국시장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세계 경제 침체와 금융위기, 환율 등의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마트의 점포확대를 위한 시장 투자가 쉽지 않을 것이다.4) 중국 진출 전략이마트의 다점포화 전략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지속적으로 진행 될 수 있는 것인가? 향후 어떤 전략을 추구해야 하는가?신세계 이마트 소개, 중국 시장 현황과 중국으로의 진출1.

  • [국제기업환경론] 영국의 투자환경분석
  • 시장 자율 경쟁원칙에 따른 경제운용. - 공공 부문 민영화를 통한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 유도. - 임금, 물가, 환율, 배당금, 금융 등에 대한 정부의 직접적인 규제 철폐. - 외국기업의 투자 유치를 통한 고용창출 효과와 경제 활성화 정책. - 대처 수상 이후, 노사문제의 민주화 및 노동협약의 기업 자율화. - 실업률 감소에 따른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하여 정부지출 및 각종 지원금 축소. 경제관련 대 EU입장. - 영국 경제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적극 참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