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업][국제협력][전담금융기관][세무]중소기업의 개념, 중소기업의 여건, 중소기업의 비중, 중소기업의 국제협력, 중소기업의 전담금융기관, 중소기업의 세무, 중소기업의 M&A(기업인수합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중소기업의 개념
Ⅲ. 중소기업의 여건
Ⅳ. 중소기업의 비중
Ⅴ. 중소기업의 국제협력
Ⅵ. 중소기업의 전담금융기관
1. 중소기업은행
2. 국민은행
1) 기술개발자금
2) 소기업구조조정자금
Ⅶ. 중소기업의 세무
1. 사업자등록 신청시 구비서류
2. 사업자등록 신청시 유의 사항
3. 부가가치세의 계산 방식
1) 일반사업자
2) 간이과세자
3) 과세특례자
4. 일반과세자
5.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6. 기타 주요내용
Ⅷ. 중소기업의 M&A(기업인수합병)
1. 국내 M&A의 현황
2. 형태별 M&A의 종류
1) 경쟁모델에 따른 M&A
2) 자산지배권 취득에 따른 M&A
3) 재원조달방법에 따른 M&A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의 대동북아교역의 상품별 구조를 살펴보면 수출에 있어서 기타 제조제품류가 전체 역내수출의 31.6%를 차지한 것을 비롯하여 재료별 제조제품류가 27.6%, 기계 및 운수장비류가 15.5%, 식품 및 산동물류가 13.0%등의 순서였으며 수입의 경우 기계 및 운수장비류가 전체 역내수입의 49.5%를 차지하였고 재료별 제조제품류와 화학물 및 관련 제품류가 각각 23.7%와 12.5%의 비중을 나타내었다.
한편 전체적으로 볼 때 동북아지역교역의 역내 의존도는 수출에 있어 11.1%였으며 수입의 경우 14.3%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수출에 있어 가장 높은 역내의존도를 보인 것은 식품 및 산동물류로 전체 수출의 27.8%가 역내에서 거래되었으며 그 외에 비식용원재료류와 재료별 제조제품류가 각각 20.0%와 19.7%의 높은 역내의존도를 나타내었다. 수입에 있어 역내의존도가 높은 품목은 재료별 제조제품류가 23.8%로 가장 높았으며 기타 제조제품류와 화학물 및 관련 제품류가 각각 19.2%와 14.2%의 순서로 역내의존도가 높았다.
우리나라의 경우 동북아지역의 교역의존도가 높은 품목은 수출의 경우 식품 및 산동물류가 75.2%로 가장 높았으며 광물성연료, 윤활유 및 관련물질류와 동물성유지 및 왁스류가 각각 64.5%와 83.5%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수입에 있어서는 재료별 제조제품류, 기계 및 운수장비류, 기타 제조 제품류가 각각 48.3%, 46.2%, 36.3%의 순으로 역내의존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 중 략 … ≫
Ⅱ. 중소기업의 개념
중소기업 정책의 대상이 되는 중소기업의 범위, 즉 중소기업의 제도적 정의는 상시 사용하는 종업원 수, 자산 총액,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규정되고 있는데, 이 가운데에서 어떤 것을 기준으로 하든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완전히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은 존재하지 않는다.
- 참고문헌
-
- 경종수 외 1명(2010), 지역전략산업 연계 중소기업 지원정책의 효율성 개선방안, 한국산학기술학회
- 김진휘(2006), 중소기업의 신용평가와 기업규모에 관한 연구, 한국세무회계학회
- 김주미(2007), 우리나라 중소기업 정책정보시스템의 현황과 개선 방향, 한국경영정보학회
- 김영석(2008), 중소기업 창업 지원 제도에 관한 연구, 군산대학교
- 오상영(2009),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기업성과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
- 이정환 외 2명(2011), 중소기업의 업무혁신과 파급효과 분석, 한국통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