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 기업간 M&A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M&A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5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기업인수합병(M&A)의 정의와 역사
3. 인수와 합병의 방법
4. M&A 각국 상황
Ⅱ. 본 론
1. M & A 의 사례연구 -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
2. M & A 의 사례연구 -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Ⅲ. 결 론
1. 성공적인 M&A의 방법
2. M&A를 위한 노력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시대는 변하고 있다. 산업혁명이 이루어지면서 기계화에 의해서 서서히 사람의 육체적 노동보다는 정신적 노동의 비중이 점점 더 커지게 되었고, 지금에 이르러서는 무형의 고가치 정보가 육체적 노동의 대가를 앞지르게 되었으며, ‘정보혁명’시기에 정보기술이란 권력의 원천임을 알고 있다. 또한 21세기에 도래할 이른바 제4물결 시대는 새로운 기업 문화의 구축을 위한 ‘기업혁명’의 시대라고 하니, 이렇듯 시대는 끊임없는 변화- 발전과 퇴보-를 거듭하고 있다.
그러면 이렇게 급변하는 미래를 우리는 어떻게 대처하고 준비해야 할 것인가?
P.케네디 교수(예일대)는 ‘21세기 준비’라는 책에서 다가올 21세기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면서 미래사회에서는 정보, 기술, 지식이 곧 힘과 부의 원천이 될 것이며 따라서 모두가 서둘러 그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리의 현실을 생각해 보자.
우리는 다가올 21세기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며 준비해야 할 것인가? 막연한 질문일 수밖에 없다. 여기서 우리는 한가지 대안을 찾았고 M&A (Merger & Acquisition)가 바로 그 것이다.
85년 이후 세계 선진 각국의 기업들은 경기침체에 따른 체질 개선과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기업의 세계화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M&A (Merger & Acquisition)가 활성화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