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경영환경 종합분석
1.외부환경분석
2.산업 환경분석
3.내부환경분석
4.value-chain
5.SWOT분석
6.위상분석
7.경쟁집단분석

II.경영전략
1.중장기 사업전략
2.국민은행 VISION2010
3.경영이념
4.사업구조 포트폴리오
5.핵심과제별 실행계획
본문내용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서 국민은행 발족
1994년 기업공개 및 공모증자에 이어 국민은행법 폐지
1995년 2월 완전 민영화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 인수
2000년 9월에는 총수신 70조 원을 돌파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주)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2001년 4월 합병 본계약을 체결,
11월 1일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주)으로 하여 새롭게 출범
2001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156조 8938억 원, 자본금 1조 4985억 원, 매출액 10조 9939억 원, 당기순이익 7406억 원의 영업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설립 당시 자본금 5억 원과 50여 개의 점포로 출발하였으나2003년 9월 현재 국내점포 1,222개, 해외점포7개를 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VS KB국민은행 경영전략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국민은행과 후발주자인 신한은행을 선정하고, 두 은행의 다면분석을 통해 신한은행의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은행취업 희망제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려 한다.3 선정기업 소개3.1 기업개요 비교CEO강정원이백순본점소재지서울 중구 남대문로 2가 9-1서울 중구 태평로 2가 120번지영업점 규모1253개1045개설립연도2001년 11월1일1897년 2월임직원수26090명10926명고객수약 2633만명약 1630만명3.2 경영철학주

  • [국민은행 마케팅전략] KB국민은행 기업분석,SWOT분석및 KB국민은행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KB국민은행”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KB국민은행 기업소개(1) 국민은행 개요(2) 국민은행 경영철학2. 금융시장 현황분석 3.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KB국민은행 경영전략(1) 서비스 경영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 전략(3) 광고전략5. KB국민은행 마케팅전략(1) 스포츠마케팅(2) 프로모션 판매전략(3) CRM 마케팅전략 (4) 기업상대 마케팅전략6. KB국민은행 미래전략 제언1. KB국

  • [경영분석]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전략경영론♣국민 은행♣목차Ⅰ. 은행이란1.개 황2. 자금조달 및 운용3. 은행마케팅4. 최근 금융제도의 주요 변화5.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및 외은지점의 국내진출동향Ⅱ. 국민은행1. 합병2. 연혁3. 국민은행 규모 III. 외부분석1.시장분석2.고객분석3. 세계 금융 산업의 환경 변화 IV. SWOT 분석Ⅴ.핵심역량 구축전략1. 마케팅 및 영업역량부문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4. 리스크 관리5. 성과 중심주의 경영Ⅵ. 경쟁사분석1. 우리은행의 비

  • [마케팅원론] 국민은행의 경영전략
  • 은행 브랜드 대상을 지켜왔다. 국민의 신망을 톡톡히 받으며, 타 은행의 추격을 허락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2000년 초반 까지만 해도 아주 많은 국내은행 들이 있었지만, 그 많은 은행들이 사업적인 불안으로 지금처럼 소수의 광대한 은행으로 집결하게 되었다. 그때, 이미 우리나라는 한차례의 진통을 겪어서인지, 세계적인 금융위기가 닥쳐도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인다. 물론, 정부의 진취적인 정책과 기업의 지혜로운 경영 및 노동자들의 땀이 아울러

  • [금융업]국민은행 경영전략 분석
  • 1.은행이란2.국민은행3.외부분석4.SWOT 5.핵심역량6.경쟁사 분석7.전략 보완 및 대체 전략목 차•개황금융기관은 IMF 분류기준에 의거 통화창출기능의 유무에 따라 통화금융기관과 비통화 금융기관으로 구분 가능. • 자금조달 및 운용*자금조달 일반 은행들은 예치금, 대출, 자본금 증가 시중은행의 경우, 예금은 시중 은행들의 가장 주요한 자금공급원 *자금운용 가계대출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최근 금융제도의 변화금융자유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