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종합적 모형개발, 의미변별척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태도, 광고태도 사례,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제품태도 동적 관계, 향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종합적 모형개발
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의미변별척도
1. 광고태도
2. 상표태도
3. 전반적 광고태도
4. 전반적 상표태도
5. 상표친숙도
Ⅲ.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태도변화
1. 태도변화에 대한 중심경로와 주변경로
2. 정교화 가능성 모델
3. 설득에 영향을 주는 변인들
1) 전달자 요인
2) 전달내용 요인
3) 수신자 요소
Ⅳ.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태도
Ⅴ.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광고태도 사례
1. 연구모형의 제시
2. 연구문제의 설정
3. 결과
Ⅵ.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제품태도 동적 관계
1. 즐거움의 우월성 가설(Superiority of the Pleasant Hypothesis : Genera-lization Hypothesis)
2. 균형 이론(Balance Theory)
3. 극단의 법칙가설(Law of Extremes Hypothesis: Distinctiveness Hypothesis)
4. 단순한 노출의 효과가설(Mere Exposure Effect Hypothesis)
5. 수면자효과이론(Sleeve. Effect Theory)
Ⅶ. 향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개선 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종합적 모형개발
가설들을 종합해 체계적인 모형을 개발하기 위해 2단계 절차를 따랐다. 우선 모형의 단순성을 도모하기 위한 변인들의 감축을 위해 단일측정항목으로 구성된 변인들이나 서열, 또는 분류변인들을 제외한 복수의 측정항목들로 구성된 모형의 구성요인들에 대한 개별적인 요인분석이 수행되었다.
요인분석의 결과, 복수측정항목으로 이루어진 모든 구성요인들에서 제각기 하나의 단일요인만이 추출되었고, 또 그 측정항목들의 신뢰도도 전반적으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이는 모형에 입력될 변인들이 단일차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또 동일한 구성요인을 측정하는 복수항목들 간에 내적인 일관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의미변별척도
1. 광고태도
전통적으로 광고태도 측정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의미변별척도인 '부정적이다/긍정적이다', '좋다/싫다' , '마음에 안든다/마음에 든다', '나쁘다/좋다', '호감이 간다/호감이 안간다'의 7점 양극형용사 척도쌍 5개를 이용하였다.
2. 상표태도
광고태도와 마찬가지로 의미변별척도인 5 개의 7점 양극형용사쌍을 이용하면서, 태도의 대상을 광고가 아니라 상표로 하였다.
3. 전반적 광고태도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100점 만점의 점수평정으로 나타내도록 하였다.
4. 전반적 상표태도
전반적 광고태도와 마찬가지로 상표에 대한 평가를 100점 만점의 점수로 평정하게 하였다.
- 참고문헌
-
▷ 김재준(2000), 광고인식, 광고태도,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 경희대학교
▷ 남주희(2004), 소비자특성에 따른 광고태도가 상표자산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 부이응옥중(2011), 혁신저항성, 사전지식 및 광고유형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 손민(2009), 이성, 감성 소구 광고의 화면 크기에 따른 광고 태도 비교, 고려대학교
▷ 이제원(2009),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원대학교
▷ 정소라(2010), 광고메시지 유형이 광고태도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