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MSP(관리서비스제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자금계획,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가치평가,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1. 공연 티켓(Event Ticket)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2. 장난감(Toy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3. 의류, 신발, 액세사리(Apparel)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4. 가스, 전기 기기와 제품, 유통(Utilitie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5. 컴퓨터, 전자제품(Computing & Electronics):반도체, 소프트웨어, 제조업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6. 자동차, 부품 제조와 유통(Auto)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7. 화학(Chemicals) : 장비, 정유, 추출, 유통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8. 가전제품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9. 건강, 미용(Health & Beauty): 조제, 비타민 등 일반 의약품, 건강미용 상품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0. 사무용품 유통, 공급, 제조(Paper & Office)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1. 약품, 의료계(Pharmaceutical & Medical) : 연구, 제조, 유통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 관건
5) 예상
12. 가정 기기와 용품(Housewares)
1) 전자상거래
2) 기존업체
3) 인터넷 주자
4) 예상
13. 식품, 음료(Food & Beverage)
1) 전자상거래
2) 기존 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관건
5) 예상
14. 건설(Construction):프로젝트 입찰, 네트워크 프로젝트관리, 물자의 유통과 보급
1) 전자상거래
2) 기존 업체
3) 인터넷 주자
4) 주요 관건
5) 예상
Ⅲ.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1. 기회선점을 중시
2.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승부
3. 시장 주도를 위한 전략적 제휴 및 M&A
Ⅳ.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MSP(관리서비스제공)
1.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2. IDC, SAN과 NAS
Ⅴ.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자금계획
1. 요구되는 총사업자금
2. 투자자금 수거 전략
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가치평가
Ⅶ.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
1. 마케팅 채널
2. 마케팅 믹스
3. 판매전략
4. 부가가치
5. 공급자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문점은 소호의 형태로 운영하기에 적합하다. 인터넷에서 전문점 가운데 가장 성공적인 것은 프린스턴 대학 컴퓨터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제프 베조스라는 청년이 인터넷 서점 아마존www.amazon.com과 온라인 CD점 CDNOW일 것이다.
CDNOW는 음악 분야별 음반, 영화 타이틀, CD-롬, T-셔츠 등을 취급하고 있다. 포도주만 취급하는 버추얼 빈야드www.virtual.com나 다이어트 관련 식품과 헬스 기구를 판매하는 다이어트 센터dietcenterworldwide.com 등의 전문점도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인터넷 소호 아이템은 역시 서점이었다. 히로시마에 있는 다이이치 서점은 인터넷에서 외국 서적을 수입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초기 투자액은 컴퓨터 구입비, 운영 소프트웨어, 도서 목록 데이터베이스 등을 합쳐 2,400만 엔, 직원 3명이서 시작한 서점이다. 첫해 매출이 2억 엔을 넘어 이미 초기 투자비용을 회수한 상태이다.
≪ … 중 략 … ≫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인터넷은 종래의 사업방식에만 의존해온 기존 사업들에게는 퇴출마저 각오해야 하는 확실한 위협 요인이 되고 있다. 몇 개 분야에서는 이미 전혀 새로운 경쟁자들의 등장으로 판이 새로 짜지는 상황마저 나타나고 있다.
1. 공연 티켓(Event Ticket)
1) 전자상거래
:1억1천5백만 달러~26억 달러 예상(전체 시장의 19%)
2) 기존업체
: 지역 독립 판매상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병성(2006) : 인터넷 창업 절대로 하지 마라, 정보문화사
김건우(1999) : 인터넷 창업, 대림
노주환(2005) : 옥션에서 돈 버는 인터넷 창업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박대윤(2006) : 옥션 G마켓 인터넷 창업, 정보문화사
정진수(2008) : 인터넷 창업교육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밭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