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일본진출][소주][일본][소주 일본진출 배경][소주 일본진출 제품력]소주 일본진출의 배경, 소주 일본진출의 제품력, 소주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소주 일본진출의 글로벌광고,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주 일본진출의 배경

Ⅲ. 소주 일본진출의 제품력

Ⅳ. 소주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Ⅴ. 소주 일본진출의 글로벌광고
1. 10억 엔의 TV 광고비 쏟으며 일본업체와 전면전 돌입
2. 광고선전에서 굳이 '한국' 국적만을 고집하지 않는다
3. 광고초점

Ⅵ. 소주 일본진출의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본 국세청은 주류의 새로운 표시 기준을 만들었다. 이 표시 기준에서는 순미주(純味酒), 음양주(吟釀酒), 본양조주(本釀造酒) 등 품질을 나타내는 향․원료․제조법의 요건을 정하고 그것을 용기 등에 표시하도록 하였다. 청주는 그 독특한 맛과 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데 그 제조법부터가 세계의 다른 술과는 달리 독특하다. 청주의 원료는 멥쌀이며 누룩곰팡이로 발효시킨다. 큰 용기에 찐쌀, 누룩, 효모(순수하게 대량 배양한 것)와 물을 함께 넣어 발효시킨다. 이 발효 과정에서 누룩의 당화 효소가 쌀의 전분을 포도당으로 조금씩 분해시키고 그 당을 효모가 알코올로 발효시킨다. 좋은 청주를 만들려면 재료가 좋아야 한다.




≪ … 중 략 … ≫




Ⅱ. 소주 일본진출의 배경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추진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 일본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그러나 일본시장은 난공의 아성이었다. 사전에 시장조사도 하고 나름의 판촉계획을 세웠지만 반응은 기대에 못 미치는 냉담이었다.
참고문헌
김영웅 / 일본 주류시장 분석, 한국주류산업협회, 2008
김인중 / 일본 주세법 개정이 자국 주류산업에 미친 영향과 시사점, 한국주류산업협회, 1999
남기철 / 주류유통 개선방안, 한경대학교, 2005
배성태 / 국내 주류산업의 경쟁력제고 방안, 위덕대학교, 2003
백진욱 / 주류정책의 국가 간 비교 연구 : 프랑스, 일본, 한국의 주류정책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2009
장주호 / 국내 주류산업의 실태 및 활성화방안, 충주대학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LG전자LG전자 중국진출 사례LG전자 중국진출 사례의 회LG전자 중국진출 사례사 개요 LG전자 중국진출 사례및LG전자 중국진출 사례세계화 과정 11. 회사개요 12. 세계화과정 1가. 수입 대체화 단계 나. 선진국 수출단계 다. 개도국 생산단계 라. 글로벌

  • [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일본, 중국, 미국) 진출 사례
  • 소주 부문 은상을 받았다.Ⅱ.본론6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진로의 세계진출은 40년을 거슬러 올라간다.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73년에는 서독, 75년에는 미국 77년에는 일본으로 진출 했다. 이후에도 남미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캐나다, 호주, 중국,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등 전 세계 60개 국가에 참이슬 및 기타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1.진로의 일본진출 1)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 개요 및 배경진로가 해외시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사례를 통해 벤치마킹을 할 수 있다.울시는 95년 북경 해발유한공사를 설립한 후에 한국의 선진적 상품과 유통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장기적으로 글로벌수준의 공급/유통망을 구축, 중국을 아시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으려고 한다.맥도널드의 전략적 파트너 선택 - 1990년 진출한 맥도널드는 북경농업국, 중국축산협동조합 등과 합작사를 설립함으로써, 장기계약을 바탕으로 한 육류보급, 재료의 품질보장 및 정부 관할 유통업체 알선 등의 혜택을 누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의 성공 3. 초코파이 단일품목이라는 특징 Ⅵ.마케팅 성과 1. 판매량과 판매율 2. 초코파이가 세운 기록들 Ⅶ.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1. 해외 마케팅의 시작과 성공 과정 2. 중국, 러시아, 동남아 시장 진출 결 론1. 초코파이의 문제점 및 한계점 2. 새로운 마케팅 대안과 사례 3. 초코파이의 향후 전략과 제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글로벌 경영을 수행함에 있어서 더욱 요구되는 조건이다.- 국내 기업들의 약점으로 흔히 지적되는 것 중의 하나가 브랜드 관리 능력인 데, 단순히 홍보/광고 일환으로 치부할 것이 아니라 CEO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함을 인식하여, MP CD 플레이어에 있어서 소니를 능가하는 브랜드력을 보여주었듯이, 세계적 경쟁력을지닌 브랜드 확보에 주력해야 한다. .고음질 오디오 압축기술의 하나.컴퓨터 분야에 사용될 때에는, 요구에 적합하면서 특정한 형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