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일본, 중국, 미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진로소주의 기업 소개
진로그룹연혁
해외진출 촉진요인


Ⅱ. 본 론
진로의 일본진출
진로의 중국진출
진로의 미국진출


Ⅲ. 결 론
사례 분석 및 시사점
조원들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진로는 2001.5월 20여년 정도 쌓아 온 신용과 진로 소주에 대한 일본인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진로가 직판체제로 전환하였다.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동화되었기에 아무런 제약이 없었으며 이로써 진로는 유통 비용을 절감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


④ 촉진

■ 매체를 통한 촉진
진로는 고액의 TV광고비를 지불하면서 일본업체와의 광고 전 면전을 펼쳐 소비자 인지도를 높였다.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 "진 로는 어디까지나 진로", "누구나 즐겁게 마시는 술"이라는 광고카 피를 앞세웠다. 또한 비록 진로 소주가 한국 고유의 상표이긴 하 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술’ 이라는 것과 ‘고가격의 고품질’ 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탈소주, 무국적, 고가격' 소주임을 강조하였다. 이로써 진로의 진로로서의 이미지가 일본 인들에 인식될 수 있었다.

-오래 전 국내에서 유행했던 진로의 흑백 애니메이션 광고도
한동안 일본 TV에서 CM송 한국말 가사 그대로 방영

참고문헌
참고 문헌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0/07/20100727102685.html -조세일보-
▶http://equity.co.kr/upfile/research/2010/07/06/1278376954573.pdf -신영증권 산업분석-
▶http://stock.mt.co.kr/view/mtview.php?no=2009042414404932768&type=1 -MT뉴스-
▶http://stock.mt.co.kr/view/mtview.php?no=2009042414404932768&type=1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220084 -MK뉴스-
▶http://www.excite.co.jp/News/bit/E1226372694008.html -일본사이트-
▶http://ja.wikipedia.org/wiki/JINRO -일본사이트-
▶http://23.seoulgo.net/fdmt_dir/OkBBS_sub.php?iOkBBSAId=10&iBBSIdx=18307 -블로그 사진 펌-
▶http://blog.naver.com/cnews9?Redirect=Log&logNo=10074833761 -네이버 기사글-
▶http://kr.news.yahoo.com/sports/baseball/view?idx=teamnews&aid=2009071309211539425&team=LG
-야후 기사글-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64161 -중앙일보-
▶http://www.koreatowndaily.com/read.php?id=20101109191241§ion=local&type=fdb&ss=2
-코리아타운 데일리기사-
▶ http://www.kalia.or.kr -대한주류공업협회-
▶ http://cocktail.or.kr -대한주조사협회-
▶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 http://www.chosun.com/ -조선일보-
▶ http://abc.go.com/ -ABC방송-
▶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 http://www.skyventure.co.kr/ -스카이 벤처-
▶ http://blog.naver.com/herold?Redirect=Log&logNo=80073276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일본에서의 경영전략 ③일본에서의 현황 2. 진로의 중국진출 및 기타국가로의 진출Ⅳ. 진로소주의 전망 및 시사점Ⅰ. 진로 소주의 선정이유진로 기업은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참이슬’을 제조한 기업이며, 이는 서민과 학생들의 애환이 담겨있는 대표적인 장수 히트 상품이다. 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인 진로는 국내시장에서 30년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세계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겪었다. 성공한 해외진출 사례 중에서도 진로소주는 일본의 많은 시장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주류시장에 진출하여 도전하고 성공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를 준다. 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국제무대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내용요약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의 진출의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한 사업다각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겪었다. 성공한 해외진출 사례 중에서도 진로소주는 일본의 많은 시장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주류시장에 진출하여 도전하고 성공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를 준다. 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국제무대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다.`내용요약 진로소주의 해외시장의 진출의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한 사업다각

  • 해외 시장 조사
  • 일본 해외무역기구 JETRO (http://www.jetro.go.jp)일본과의 거래와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들을 위한정보와 자료, 안내서를 유료로 제공-미국 상무부 (http://www.doc.gov)미국 기업의 수출사업과 거래를 촉진시킨다는상무부 설립목적에 따라 기업의 국제비지지스에 초점전자상거래와 국제무대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다양한 규모의 기업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Ⅲ. 해외 시장조사의 방법 - 간접 시장조사5. 각종 인터넷 사이트 자료14외국 기업이나 외국상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