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외국기업 특징][외국기업 구조][외국기업 철학]외국기업의 특징, 외국기업의 구조, 외국기업의 철학, 외국기업의 현황, 외국기업의 중국진출, 외국기업의 관리 전략, 외국기업의 브랜드네임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외국기업의 특징
1. 급여
2. 성차별
3. 능력위주의 고용

Ⅲ. 외국기업의 구조

Ⅳ. 외국기업의 철학

Ⅴ. 외국기업의 현황
1. 한국 IBM
1) 담당
2) 전체직원
3) 비정규직
4) 활용분야 및 공급업체
5) 계약기간
6) 업체 선정기준
2. 한국쓰리엠
1) 담당
2) 정규직
3) 비정규인력
4) 활용분야
5) 공급업체
6) 업체선정기준
7) 향후계획
3. 한국후지쯔
1) 담당
2) 정규직
3) 파견직
4) 전문계약직
5) 활용분야
6) 파견활용현황
7) 업체선정기준
4. 맥도날드
1) 담당
2) 전체직원
3) 비정규인력
4) 파견인력
5. 한국마이크로 소프트
1) 담당
2) 전체직원
3) 파견직원

Ⅵ. 외국기업의 중국진출

Ⅶ. 외국기업의 관리 전략

Ⅷ. 외국기업의 브랜드네임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문화적.제도적 차이로 인한 노사갈등은 외국인투자기업의 진출 초기에 심각하다가 점차 감소하는 경향을 보여준다. 물론, 새로운 외국인경영자의 부임과 함께 그러한 노사갈등이 다시 시작하는 경우들이 발견되지만 그 정도는 많이 수그러진 상태이다. 문화적.제도적 차이로 인한 노사갈등으로 인해 외국인투자기업의 노무담당 최고 책임자가 한국인으로 바뀌거나, 또는 한국인 노무담당자에 대한 권한 위임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외국인투자기업이 우리나라의 노사관계제도를 점차 존중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Ⅱ. 외국기업의 특징

1. 급여

회사별로 천차만별이지만 평균적으로 보면, 대졸 초임(starting salary)의 경우 외국계기업이 국내기업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다. 하지만 상위직급으로 올라갈수록 그 차이는 좁혀진다. 이는 과거와 달리 국내기업도 동일 업종에서는 비슷한 급여수준을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 업종별로는 국내기업이든 외국계기업이든 급여를 비슷하게 받는 추세로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외국계기업의 급여 수준이 국내기업보다 높은 편이며, 상위직급의 경우 업종에 따라 국내기업과 외국계기업의 연봉 차이가 1천만 원 이상 나는 경우도 있다.



Ⅲ. 외국기업의 구조

다국적기업의 경우 의사결정권이 궁극적으로는 본사에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같은 의사결정권의 원격성은 현지 지사의 노사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유영남 외 1 명(2008), 국내 진출 외국기업의 책임경영에 관한 연구, 한국무역연구원
* 이정교(2002), 국내에 진출한 외국기업과 국내기업의 초과수익률 결정요인 비교분석, 서강대학교
* 전주성(1999), 외국기업의 자본비용과 조세의 자본수입중립성, 한국재정학회
* 최종열(2008), 파트너쉽 제도 도입과 외국기업의 납세의무, 세우회
* 한충민 외 1명(2011), 외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
* 허원(2007), 외국기업과 외국인투자기업의 과세상 차이점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태평양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마케팅전략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81. 중국 화장품 시장 구조 ․ 82. 중국 화장품 시장규모와 잠재력 ․ 93.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특징 ․ 104.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구도 ․ 115. 중국 화장품 소비환경 및 사용 형태 ․ 11Ⅴ. 중국화장품 경쟁자 분석 ․ 12Ⅵ. 브랜드 분석(About Laneige) ․ 131. Laneige의 소개 ․ 132. 브랜드 STORY ․ 133. 브랜드 목표와 비젼 ․ 144. 진입 상황 분석 ․ 14Ⅶ. 태평양의 SWOT분석 ․ 15Ⅷ. 중국 마케팅 목표 및 전략 ․ 161. Price ․ 162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중국 현지 세분화 및 타겟팅 - 125-1.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 - 125-2. 시장 선점 및 목표시장의 선택 136. 거시적 중국 시장 환경분석 136-1.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 - 136-2. 중국 제과시장의 소비자 현황 - 156-3. 대중국 브랜드 전략 167. 중국 진출 -

  • [국제경영전략] 로만손 글로벌전략
  • 브랜드 전략 42. 유통 전략 53. 제품 전략 64. 가격 전략 75. 촉진 전략 7Ⅳ. 로만손의 현황 81. 기업이념 82. 사업분야 93. 영업현황 94. 매출현황 115. 로만손의 현재의 경영 전략 12Ⅴ. 환경분석 141. Opportunities 142. Threats 153. Strengths 164. Weakness 17Ⅵ. 대안제시 171. CEO에게 집중된 의사결정권한 172. Franchising을 통한 현지화 전략 강화 173. 환위험관리강화 184. 고객관리 강화 185. 토털브랜드을 위한 고부가가치사업으로의 진출 196. 홈페이지 개선 19Ⅶ.

  •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로만손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이념2.국내 시계산업 환경분석2-1.시계산업 특성2-2.높은 진입장벽2-3.OEM방식의 수출환경 변화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3-1.해외시장 진출 배경3-2.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목차Ⅰ.들어가며-기업선정배경Ⅱ.본문1.태평양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기업비전3) 기업전략과 역량4) 기업연혁5) 기업조직구조6) 사업분야소개7) 제품 및 브랜드 소개2.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 및 환경 분석1) 화장품의 이해2) 화장품 산업의 특성3)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및 규모3.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1) 태평양의 내부역량 분석2) SWOT 분석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4) 태평양의 브랜드 別 마케팅 전략분석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