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골든듀’의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문-
1. 머리말
2. 선정 배경
3. 국내에서의 골든듀
1) 국내 주얼리 시장 분석
2) 골든듀의 현황
3) 골든듀의 마케팅 전략
4. 골든듀의 해외 진출
1) 대만 진출
2) 일본 진출
5. 골든듀의 향후 방향
1) 새로운 시장-중국
2) 중국 시장 분석
3) 골든듀의 중국 SWOT 분석
4) 골든듀의 마케팅 전략
6. 요약 및 결론
<부록 및 참조>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귀금속 시장은 뚜렷한 브랜드 화를 하지 않고서는, 시장에서 장기간 살아남기 힘든 특징이 있다. 이것은 비단 외국에서의 문제가 아닌 국내에서의 문제이기도 하다. 그것은, 경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수많은 모조품들 가운데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 주얼리 시장에 있어서, 처음으로 브랜드 주얼리의 개념을 도입하고, 그에 따라 철저한 브랜드와 제품 관리, 그리고 적절한 홍보 전략을 펼쳐, 국내에서의 큰 성공을 거두고 일본 및 해외로 진출하고자 길을 모색 중인 ‘골든듀‘라는 기업은 앞으로의 성공 가능성이 엿보인다 할 수 있겠다.
골든듀는 1989년 런칭 이후,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특히, 품질과 디자인에 있어서의 탁월함과 직영점과 백화점, 그리고 자체 온라인숍을 통한 책임적이고 전문적인 판매, 다양한 촉진 전략 등은 주목할 만 한데, 그 중에서도 골든듀만의 독특하고도 성공적이었던 촉진 전략은 여타 브랜드들의 모방을 이끌만큼 효과적이었다. 특히, 드라마를 통한 PPL 효과는 국내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해외 진출과 더불어 예기치 못했던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액 증대의 효과까지도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노무현 대통령이 당선 이후, 결혼 기념일 반지로 골든듀 제품을 구입한 점이나 미스코리아 왕관 협찬 제품이라는 점 등은 제품에의 인지도를 더욱 높여주었다.
- 참고문헌
-
1. www.carattwo.co.kr
2. www.goldendew.com
3. www.koreanjewelry.co.kr
4. www.diamonds.co.kr
5. www.jewelria.net
6. www.dianet.com
7. www.everte.co.kr
8. www.minigold.co.kr
9. www.dudu-diamond.co.kr
10. www.julietgold.com
11. www.jewelbutton.com
12. www.mktclub.com
13. www.kmarketing.co.kr
14. http://user.chollian.net
15. 'I love bijou!' http://cafe.daum.net/ilovebijou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