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골든듀’의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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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문-

1. 머리말

2. 선정 배경

3. 국내에서의 골든듀
1) 국내 주얼리 시장 분석
2) 골든듀의 현황
3) 골든듀의 마케팅 전략

4. 골든듀의 해외 진출
1) 대만 진출
2) 일본 진출

5. 골든듀의 향후 방향
1) 새로운 시장-중국
2) 중국 시장 분석
3) 골든듀의 중국 SWOT 분석
4) 골든듀의 마케팅 전략

6. 요약 및 결론
<부록 및 참조>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귀금속 시장은 뚜렷한 브랜드 화를 하지 않고서는, 시장에서 장기간 살아남기 힘든 특징이 있다. 이것은 비단 외국에서의 문제가 아닌 국내에서의 문제이기도 하다. 그것은, 경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수많은 모조품들 가운데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 주얼리 시장에 있어서, 처음으로 브랜드 주얼리의 개념을 도입하고, 그에 따라 철저한 브랜드와 제품 관리, 그리고 적절한 홍보 전략을 펼쳐, 국내에서의 큰 성공을 거두고 일본 및 해외로 진출하고자 길을 모색 중인 ‘골든듀‘라는 기업은 앞으로의 성공 가능성이 엿보인다 할 수 있겠다.
골든듀는 1989년 런칭 이후,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특히, 품질과 디자인에 있어서의 탁월함과 직영점과 백화점, 그리고 자체 온라인숍을 통한 책임적이고 전문적인 판매, 다양한 촉진 전략 등은 주목할 만 한데, 그 중에서도 골든듀만의 독특하고도 성공적이었던 촉진 전략은 여타 브랜드들의 모방을 이끌만큼 효과적이었다. 특히, 드라마를 통한 PPL 효과는 국내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해외 진출과 더불어 예기치 못했던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액 증대의 효과까지도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노무현 대통령이 당선 이후, 결혼 기념일 반지로 골든듀 제품을 구입한 점이나 미스코리아 왕관 협찬 제품이라는 점 등은 제품에의 인지도를 더욱 높여주었다.
참고문헌
1. www.carattwo.co.kr
2. www.goldendew.com
3. www.koreanjewelry.co.kr
4. www.diamonds.co.kr
5. www.jewelria.net
6. www.dianet.com
7. www.everte.co.kr
8. www.minigold.co.kr
9. www.dudu-diamond.co.kr
10. www.julietgold.com
11. www.jewelbutton.com
12. www.mktclub.com
13. www.kmarketing.co.kr
14. http://user.chollian.net

15. 'I love bijou!' http://cafe.daum.net/ilovebij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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