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중국시장 진출 사례 - 상하이 폭스바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시장 진출 사례
volkswagen
【 목 차 】
Ⅰ. 서 론
기업 소개
선정 이유
중국시장분석과 합작전략
Ⅱ. 본 론
5C
VMS
STP
SWOT
5P
Ⅲ. 결 론
향후 발전 방향
Ⅳ. 참고문헌

Ⅰ. 서 론
1.기업 소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폭스바겐 그룹은 유럽 최대의 자동차 그룹이며 폭스바겐 그룹은 2009년에 판매대수 6,336,000대를 기록하며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11.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그 저력을 과시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산하에 11개의 산하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가장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을 비롯하여 아우디(Audi), 벤틀리(Bentley), 부가티(Bugatti), 람보르기니(Lamborghini), 세아트(SEAT), 스코다(koda), 스카니아(Scania), 폭스바겐 상용차 그리고 최근에 인수한 포르쉐와 스즈키까지 거대 자동차 제국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브랜드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각 브랜드들은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시장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유럽, 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지에 총 60여개의 자동차 생산 공장을 갖고 있는 폭스바겐은 153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있다. 각 나라 공장에는 약 37만 명의 직원이 2만6천대가 넘는 자동차를 매일 생산하여 전세계에 보급하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의 철학은 매력적이면서 동시에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자동차를 생산해 경쟁이 치열한 세계 자동차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다.
2. 선정 이유
최근 중국시장에 대한 세계적 기업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를 넘어 경쟁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 경쟁 부문인 자동차 업계에서 세계적인 평판과 매출을 자랑하며, 산하에 인수한 여러 브랜드들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중국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는 폭스바겐에 관심이 가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BMW등과 같은 고급의 브랜드 네임 보다는 좀 더 편안하고 중산층의 기호에 맞는 디자인과 가격대 등을 위주로 성장해왔고, 그것을 기반으로 진출하였기 때문에 타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폭스바겐만의 전략이 궁금하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3. 중국시장 분석과 합작투자
3.1 중국 시장 상황 분석: 1) 중국의 정치적 상황
<마오쩌둥>
* 경제개발 5개년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다기업의 신화분석
  • 사례 1)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2) 모리와끼(Moriwaki)는 언제나3) 살아 남으려면 손잡아라 + 나만의 장점 결합 = 시너지 효과4) 생존 위한 숨가쁜 레이스 펼쳐진다. - 빅6체제 세계 자동차시장 향후 판도5)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 중국의 디트로이트 자리 놓고 경쟁5. Service Policy1) 안심할 수 있는 신차 보증 2) 정비점검은 차량의 중요한 건강관리, 3) 안심할 수 있는 순정 부품Ⅳ. 다각화 전략Ⅴ. 경쟁우위1. Mortorcycle1)모터 사이클용 ABS2)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폭스바겐의 마케팅 전략)2.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2) 폭스바겐Ⅱ 본론1. 중국 자동차 시장 현황1) 중국의 생산량 및 판매량 현황2. 현대자동차 중국진출배경3. 생산 및 판매현황4. 현대자동차 중국에서의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전략분석5-1) 현지화전략5-2) 마케팅 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5-3) 글로벌적 경쟁전략1)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2) 글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기업들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전략적 계획과 끝없는 노력과 실패가 있었을 것이다. 이 중 우리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도 큰 비중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및 분석)성공사례1 - 레노버(렌샹)1) 기업소개① 연혁7p② 기업규모8p③ 주요생산제품8p2) 해외직접투자현황① FDI 추진배경)9p② 주요사건9p② 국내 및 해외영업실적12p3) 레노버의 직접투자전략① 시장진출전략14p② 인수 후 경영전략16pⅰ) 인사/조직관리16pⅱ) 생산/마케팅관리17p4) 레노버의 SWOT 분석 및 4P전략③ SWOT 분석19p④ 마케팅 믹스 전략(4P전략)19p5) 극복과제28p성공사례2 - 상하이자동차1) 기업소개①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상하이 엑스포 32Ⅵ. 법률적 환경 331. 중국의 법치 현황 342. 중국기업법 - 외국인투자기업법률제도 35(1) 외상투자기업 35(2) 외상투자기업의 분류 353. 투자형태별 특징 36(1) 중외합자경영기업 36(2) 중외합작경영기업 37(3) 외자기업 37(4) 외상투자주식유한회사 374. 투자형태선정 385. 중국세법 39(1) 현행 세법 체제 39(2) 외상투자기업과 외국기업 소득세법 40Ⅶ. 진출 성공 및 실패 421. 현대자동차 성공사례 42(1) 투자목적 42(2) 투자지역 선정 및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