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재무비율분석1. 수익성비율2. 활동성비율3. 유동성비율4. 레버리지비율5. 성장성비율6. 생산성비율7. 기타Ⅴ. 브랜드 강화전략1. STP 분석1) Segmenting2) Targeting3) Positioning2. Marketing Mix -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북미1) 현대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및 현황2)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역사 및 현지 시장 평가3) 북미 시장 진출 환경 분석4)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4ps)5) 북미 시장 SWOT 분석2.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Ⅰ. 서 론 Ⅱ. 인도의 사회와 시장 환경 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1.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3.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Ⅳ. Environment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Ⅷ. 결 론 1. 요 약 2. 현안 및 개선과제 도출 참
경영을 펼쳐나갔다. 그 결과 현재는 가격경쟁력을 갖추면서도 품질이 좋은 차라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고 1999년 이후 10년 사이에 매출액이 3배 이상 증가 하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 냈다.(4) 해외 진출 현황(5) 인도 진출 배경현대자동차는 지난 1980년대 캐나다 진출 사업에서 실패한 후, 해외 진출 사업이 상당히 위축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세계 자동차 시장은 점차 치열한 글로벌 경쟁 구도로 접어들고 있었고, 국내 자동차 산업의 리더인 현대자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인도공장은 생산설비에서부터 성능시험설비, 주행시험장 등의 연구시설 일부까지 갖추고 있으며, 인도 현지 시장상황에 맞는 상품을 연구 개발하고. 시험, 제조, 판매 등을 독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 자동차 공장이다. 터키공장은 1997년 현대자동차가 해외진출을 본격적으로 모색하면서 세운 공장으로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의 초석인 동시에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지역의 공략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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