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기업분석]소니(SONY)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니 기업분석]소니(SONY)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소니 엔터테인먼트 사업분리 ……………3


Ⅱ. 투자자들의 영향력 확대 …………………4


Ⅲ. 소니와 투자자의 의견대립 ………………5


Ⅳ. 행동주의 투자기법 ………………………6


Ⅴ. 일본의 폐쇄적인 기업문화 ………………6
본문내용
Ⅰ. 소니 엔터테인먼트 사업분리

미국 월스트리트의 유명 행동주의 투자자 대니얼 러브 서드포인트 최고경영자(CEO)가 일본 소니에 엔터테인먼트 사업 분리를 요구하고 나섰다. 수익성은 높지만 저평가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분리해 상장하면 가전 회사로 인식된 소니의 이미지를 개선, 주가를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이다.
소니는 일본기업으로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서 시장에서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함에 따라서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소니는 일본 기업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하여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세계시장을 통해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253837
<한국경제>
http://www.bloter.net/archives/155789
<블로터닷넷>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102344
<조선일보>
http://it.donga.com/14889/
<동아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614000050
<부산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614000049
<부산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6/14/2013061400336.html
<조선비즈>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82528_1496.html
<전자신문>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075
<아이티투데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64464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ONY 소니 기업상황분석과 SWOT분석/ 소니 기업위기상황분석/ 소니 위기극복전략 제안
  • SONY 위기극복 전략연구INDEX1. 소니 SONY 기업소개(1) 소니 기업성장과정(2) 보고서 요약2. 소니의 위기3. 소니 기업상황분석(1) 소니 자사분석(2) 소니 SWOT 분석① 강점(Strength)② 약점(Weakness)③ 기회(opportunity)④ 위협(Treat)4. 스마트폰 시장동향 분석5. 소니의 스마트폰시장 실패요인6. 소니의 문제점과 하락세의 원인분석7. 소니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1. 소니 SONY 기업소개(1) 소니 기업성장과정1940년대 ~ 1950년대미래를 내다 본 브랜드 탄생 과정

  • `삼성과 소니` 서평
  • 소니를 무너뜨리기 시작하였고 오히려 소니와 LCD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기 까지도 하였다.(제8세대에서 결별을 선언하기도 했다.)이렇게 출발지점이 서로 다른 곳에 놓인 두 개의 기업을 비교 분석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닐 수 없지만 지은이는 창업자의 비전으로 살아가는 소니와 황제경영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군대식 상명하복의 질서로 나아가는 삼성을 적절히 버무려 읽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소니는 그 태생부터가 모리타와 이부카의

  • [국제경영]소니(SONY)의 경영전략 분석-삼성과 비교하여
  • 소니의 방식, 문화구축 72년 미국인 사장 샤인의 탄생 미국식 합리주의자=>> 소니아메리키를 근대기업체질로 변화소니의 미국진출-80~90년대 환율하락=>> 해외 생산 비율 향상 계기4개의 지역(미,일,유럽, 동남아)에 지역본부설립Global- localization90년대 R&D의 해외이전 추구 4개의 지역본부 자기완결형 경영80년대 초 현지 생산 비율은 20%정도로 낮았다. 그때까지 적극적인 현지화라고할수 없다. 그런데 360엔하던 것이 200엔 100엔대로 떨어졌다. =>> 해외 생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분석을 통해 차후 국내 휴대용 디지털기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업체들이 경영전략을 확보할 수 있다면, 차세대 비디오게임 시장은 국내업체에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7. 참고문헌- 보고서 –․ 유현선, 비디오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분석과 시사점, KIET 산업경제, 08.03.20․ 이안재, 제품 가치를 높이는 인터페이스 기술, SERI경제포커스, 08.10.27․ 김용균, 글로벌혁신기업 사례분석과

  • SONY,SONY마케팅,SONY분석,SONY마케팅전략,SONY기업분석,소니,소니마케팅,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
  • 전략과 마찬가지로, 문제 인식 단계에서는 아직 소비자가 문제를 인식만 한 상태이므로, 유통에 관한 전략은 별로 효율적이지 못하다. □ 정보탐색 정보탐색단계에서의 4P 전략정보탐색이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제품의 종류, 가격, 상세 정보 등을 분석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정보탐색 단계에서의 최종목표는 다른 카메라 관련 클럽이 아닌 소니 알파 클럽에서 정보를 탐색하도록 하는 것이다.● Product : 타사 제품이 아닌 소니제품을 선택하도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