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ONY KOREA 소니코리아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ONY의 소개
2. 소니 코리아의 소개
(1) History of SONY KOREA
(2) Financial information
(3) 소니 코리아 설립 환경
(4) 소니 코리아의 현 위치
Ⅱ. 본론
ⅰ) 소니의 전략
1. 인사전략
(1) 현지인 경영진
(2) 인적자원충원 전략의 변화
2. 문화마케팅
(1) 문화지원(Sponsorship)
(2) 문화연출(Synthesis)
(3) 문화기업(Style)
3. 브랜드마케팅
(1) 브랜드 선순환
(2) 소니의 서브 마케팅
(3) 소니 코리아의 환경 마케팅
(4) 소니의 릴레이션쉽 마케팅
(5) 마케팅 컨셉트 전환
4. 제품전략
(1) 기술 전략
(2) 디자인
(3) 제품의 호환성
5. 기타 전략
(1) 매장위치 선정 및 판매전략
(2) 생산 시스템 혁신
(3) 합작
(4) Time to Korean Market 실행
ⅱ) SONY KOREA 전략 분석
1. SWOT분석
2. BCG matrix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4) 소니 코리아의 현 위치
소니는 SIK(Sony International Korea)를 통해 실질적인 의미의 국내 Sony의 현지자회사가 설립하게 되었으며, 1999년에 들어서는 Sony Korea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명실상부한 현지자회사로 기능하게 되었다. 이후 21세기의 Sony Korea는 소니뮤직 코리아, 소니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소니전자 코리아 등의 사업부문별 현지법인을 추가로 건설하는 과정에서 이를 관리 통합하는 중간관리자 역할까지 담당하는 등 소니의 한국 현지화에 지대한 공헌을 하게 되었으며, 국내적으로 소니의 이미지가 성장하고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 등의 디지털 가전 및 플레이스테이션의 국내적 성공과 함께 힘입어 한국 내의 중요한 전초기지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과 마찬가지로 환경문제 및 현지국의 중요한 사안에서 빠지지 않고 신경을 쓰고 좋은 이미지의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한국의 시민 기업으로써 한국사회에 크게 이바지 하고 싶다는 소니코리아는 여러 가지 면에서 국내기술 수준 발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로 국내기업들 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함으로써 국내 기업과 경쟁하지 않겠다고 주장한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의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2003)' 보고서
제일기획 리포트 –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야마무라 신이치로, <소니제국의 마케팅>, 서울, 참솔, 2001
서울 대학원 논문 참조
전자신문
한겨레신문
조선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한국대학신문
월간 리크루트
www.lutain.com
www.sony.co.kr
www.naver.com
www.sony.net
www.lutain.com
www. Dreamersclub.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경영혁신과 품질문화 조직개발전략을 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기업에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우수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선정한 제1회 바른 외국기업상을 수상, 근로자의 날 노조위원장의 대통령 표창 수상, 국내 진출 외국인 투자기업 중 국민경제 기여도 10위(서울대 국제경영연구센터 조사) 차지, 복사기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한국능률협회 선정)선정 위 내용은 한국 후지제록스의 지난해 수상이력이다.  노사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경영전략] 소니코리아의 전략분석과 위기극복방안
  • KOREA로 명칭변경장병석 회장으로 임명조직 구조의 정비 및 판매활동 본격화 SOK(SONY Korea) /SEK를 제외한 나머지는 독립적으로 운영SOK가 전체적인 관리 및 판매 유통 담당본사로부터 독립적 경영기업이념 : 신 화합 / 목표달성 / 행복추구 (두 회사 간의 노사 화합을 위해)2001년 현 CEO 이명우 회장 취임경영이념 : Best place to work for: Time to Korean market (신상품을 얼마나 빨리 한국시장에 도입하는가)기본철학 : 소니다움(Sonyness)(3) 소니 코리아의 현 위치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친환경경영 연구 및 사례
  • 국제기준의 강화 노력1) UN환경 개발회의 - 리우 선언2) 교토 의정서(교토 프로토콜)3) ISO 140004) ISO 260003. 환경보존을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Ⅲ. 한-일 기업의 환경 산업1. 소니의 친환경경영 분석1) 소니의 환경 경영시스템 및 추진 방향그림2 - 소니의 환경경영그림3 - SS-002592) 소니의 환경경영 사례그림4 - 에코디자인 제품2. 샤프의 친환경경영 분석1) 샤프의 환경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