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ONY KOREA 소니코리아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SONY의 소개
2. 소니 코리아의 소개
(1) History of SONY KOREA
(2) Financial information
(3) 소니 코리아 설립 환경
(4) 소니 코리아의 현 위치
Ⅱ. 본론
ⅰ) 소니의 전략
1. 인사전략
(1) 현지인 경영진
(2) 인적자원충원 전략의 변화
2. 문화마케팅
(1) 문화지원(Sponsorship)
(2) 문화연출(Synthesis)
(3) 문화기업(Style)
3. 브랜드마케팅
(1) 브랜드 선순환
(2) 소니의 서브 마케팅
(3) 소니 코리아의 환경 마케팅
(4) 소니의 릴레이션쉽 마케팅
(5) 마케팅 컨셉트 전환
4. 제품전략
(1) 기술 전략
(2) 디자인
(3) 제품의 호환성
5. 기타 전략
(1) 매장위치 선정 및 판매전략
(2) 생산 시스템 혁신
(3) 합작
(4) Time to Korean Market 실행
ⅱ) SONY KOREA 전략 분석
1. SWOT분석
2. BCG matrix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4) 소니 코리아의 현 위치
소니는 SIK(Sony International Korea)를 통해 실질적인 의미의 국내 Sony의 현지자회사가 설립하게 되었으며, 1999년에 들어서는 Sony Korea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명실상부한 현지자회사로 기능하게 되었다. 이후 21세기의 Sony Korea는 소니뮤직 코리아, 소니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소니전자 코리아 등의 사업부문별 현지법인을 추가로 건설하는 과정에서 이를 관리 통합하는 중간관리자 역할까지 담당하는 등 소니의 한국 현지화에 지대한 공헌을 하게 되었으며, 국내적으로 소니의 이미지가 성장하고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 등의 디지털 가전 및 플레이스테이션의 국내적 성공과 함께 힘입어 한국 내의 중요한 전초기지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과 마찬가지로 환경문제 및 현지국의 중요한 사안에서 빠지지 않고 신경을 쓰고 좋은 이미지의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한국의 시민 기업으로써 한국사회에 크게 이바지 하고 싶다는 소니코리아는 여러 가지 면에서 국내기술 수준 발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로 국내기업들 사이의 틈새시장을 공략함으로써 국내 기업과 경쟁하지 않겠다고 주장한다.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의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2003)' 보고서
제일기획 리포트 –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야마무라 신이치로, <소니제국의 마케팅>, 서울, 참솔, 2001
서울 대학원 논문 참조
전자신문
한겨레신문
조선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한국대학신문
월간 리크루트
www.lutain.com
www.sony.co.kr
www.naver.com
www.sony.net
www.lutain.com
www. Dreamersclub.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