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ony) 기업분석] 소니 경영전략분석-소니의 몰락과 부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니(sony) 기업분석] 소니 경영전략분석-소니의 몰락과 부활 보고서
목차
Ⅰ. 워크맨 성공사례 …………………………3


Ⅱ. 혁신적인 제품 개발 ………………………4


Ⅲ. 전자제품 시장 주도권 상실 ……………5


Ⅳ. 부정적인 시각 …………………………6


Ⅴ. 향후 전망 …………………………………6
본문내용
Ⅰ. 워크맨 성공사례

모리타 아키오 당시 소니 사장은 주위의 반대를 물리치고 '개인용 휴대 카세트 기기'라는 전에 없던 제품을 탄생시켰다. 워크맨은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발상의 전환이 낳은 최고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소니는 우수한 전자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여 왔다.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서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글로벌 업체로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던 소니가 최근에는 실적이 하락하는 등의 부진을 겪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17682g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1030/00000028
<아크로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0300100336240023751&servicedate=20131030
<스포츠조선>
http://www.techno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152
<테크노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57927
<매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3010371651926
<아시아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12902
<이투데이>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1023_0012454805&cID=11102&pID=11100
<뉴시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1322261201654
<아시아경제>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844268_1496.html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게임산업] 일본 기업 닌텐도를 중심으로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
  • 소니라는 기업의 내부에 텔레비전 게임기의 개발․발매를 가능하게 한 경영자원이 준비되어 있었고, 동시에 시간의 경과와 함께 소니가 가진 텔레비전 게임에 대한 인식도 바뀌어 갔다. 따라서 1980년대 후반에는 소니가 독자적으로 텔레비전 게임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 굳어졌다. 그래서 그 방침이 구체화 것이 닌텐도와의 제휴에 의한 슈퍼패미콤용 CD-ROM 드라이브 개발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 사업은 결국 실현되지 못했지만, 소니 자신이 하드를

  • [비교경영론] 소니 SCE(Sony Company Entertainment)와 Nintendo(닌텐도)의 Business Model(비즈니스모델) 비교 분석
  • 소니와 닌텐도의 SWOT, 4P, STP 비교분석 (1) SWOT 비교 분석(2) 4P 비교 분석(3) STP 비교 분석3. 소니의 성공요인 분석 (Product 우위 중심으로)(1)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유통개선 (2) 서드파티와의 호의적 관계 형성 및 유지(3) 공격적인 마케팅4.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Promotion 우수성 중심으로)(1) promotion전략(2) 어린이 segment에의 집중적인 공략(3) 고객층의 확대(4) 차별화된 개발전략(5) price전략(6)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Ⅲ. 결론1. 현 시장 상황2. 두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 경영학은 충분히 활용될 수 있다. ◆천하의 지배자 세 사람의 역할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각각 ‘천하의 지배자’로 불린다. 그러나 현재의 기업 경영과 비교해보면 그 세 사람 사이에는 사업의 연속성과 계속성이 존재한다. 우선 노부나가는 그때까지 존재했던 중세 이후의 낡은 가치관을 타파하고, 파괴에 필요한 전략과 리더십을 선택했다. 히데요시는 새로운 가치사회 건설을 담당, 나름의 전략과 리더십을 발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소니의 행보 유비쿼터스 컴퓨팅 패러다임이 등장하면서 미래 산업을 찾지 못하던 기업들이 저마다 새로운 승부수를 띄우기 위한 전략을 내놓고 있다. 이 가운데 소니(SONY)의 약진이 가장 두드러진다. 소니는 2001년 11월 라스베이거스 컴덱스에서 유비쿼터스 가치 창조(Ubiquitous Value Network)를 주창해 시선을 모았다15. 소니는 컨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하드웨어로 이어지는 가치 네트워크를 이용한소니 만의 고부가가치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을 목

  • 한일 기업의 협력과 교류
  • 해외지역경제 한일 기업의 협력과 교류- 목 차 - Ⅰ. 한일 기업 경영의 특징Ⅱ. 한일 기업 간 교류- 삼성의 사례를 중심으로Ⅲ. 사례1: 삼성-도시바Ⅳ. 사례2: LGⅰ. LG-PHILIPSⅱ. LG-마쓰시다ⅲ. LG-SONYⅳ. LG-NEGⅴ. LG-NikkoⅤ. 사례3: 삼성-소니Ⅵ. 기타 한일 협력 및 교류ⅰ. 기타 한일 제휴 사례ⅱ. 한일 합작 회사ⅲ. 한일 중소기업 간 교류Ⅶ. 한일 교류의 의의 및 향후전망Ⅰ. 한일 기업 경영의 특징일본기업의 조직문화적 특성한국기업의 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