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기업분석]광동제약 경영전략분석(성공요인)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동제약 기업분석]광동제약 경영전략분석(성공요인) 보고서
목차
Ⅰ. 음료사업 비중 확대 ………………………3


Ⅱ. 투자규모 확대 ……………………………4


Ⅲ. 다양한 사업 진출 …………………………5


Ⅳ. 제약부문 매출 비중 감소 ………………6


Ⅴ. 정부의 지원 문제 …………………………6
본문내용
Ⅰ. 음료사업 비중 확대

‘우황청심원’ ‘쌍화탕’으로 유명한 광동제약(회장 최수부)이 최근 커피와 생수 등 음료사업 비중을 크게 늘리고 있어 주목된다.
광동제약은 의약품과 건강식품의 판매를 중점으로 하여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광동제약의 제품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상품은 비타500 이다. 비타500은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49689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6111553098898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71611
<뉴스토마토>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164325
<약업신문>
http://www.hidoc.co.kr/WellBingLife/WellBingLife02.aspx?Mode=View&ModuleID=335&srno=24318
<하이닥>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50991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45099
<매일경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253857&cp=nv
<쿠키뉴스>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606002398&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sports.donga.com/3/all/20130605/55666997/3
<스포츠동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제약 소개(1) 광동의 역사(2) 광동제약 중앙연구소 2. 옥수수수염차 소개(1) 옥수수수염차(2) 맛(3) 효능(4) 제조과정3 .남양유업 소개(1) 기업소개(2) 기업역사(3) 기업이념(4) 기업비전(5) 사업장4. 17차 소개(1) 17차의 성공 Ⅱ. 본 론옥수수수염차 개발과정 6단계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2. 제품 컨셉 / 제품개념3. 사업성 분석4. 시제품개발5. 옥수수수염차의 시험 마케팅6. 옥수수수염차의 상업화※ 옥수수수염차 SWOT 분석※ 4P 전략17차 개발과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기업소개2.2.1. CJ제일제당의 환경경영 활동2.2.2.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4. 홈플러스 들어가기5. 유통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5.1.홈플러스 기업소개5.2. 홈플러스의 환경경영 활동5.2.1. 홈플러스의 Green Store5.2.2. 홈플러스의 Green Process5.2.3. 홈플러스의 Green Customer5.2.4. 홈플러스의 Green Movement5.2.5. 홈플러스의 Green Network5.2.6. 홈플러스의 Green Objective Management6. 사례 분석 및 토의

  • [경영전략] 한미약품 기업 전략경영 분석
  • Excutive summary1. 기업 소개; 한미의 미션은 탁월한 연구개발기술과 경영의 합리화를 통한 세계적인 제약회사로 도약하는 것이다. 한미의 국내목표는 의약품 국산화 선도기업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의약품의 생산이며, 해외목표는 원료수출, 기술력 있는 완제품의 수출, 품질우선정책, 고객서비스 강화이다. 2. 내부환경 분석; 한미약품은 슈퍼제네릭 전략을 세우고 있다.신약개발에 대한 부담과 비용을 덜어버리면서 제네릭 의

  • [경영학] 광동제약 기업분석
  • -광동제약-- 목 차 -Ⅰ.서론Ⅱ.본론1. 기업개요⑴기업의 목적 ⑵연혁⑶형태⑷경영자⑸조직분석-참고: 다른 제약회사와 비교분석2. 회계․재무분석⑴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⑵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⑶재무제표를 통한 분석⑷재무비율분석⑸분석결과3.마케팅활동, 생산관리⑴마케팅 활동1)시장기회분석2)표적시장선정3)Marketing Mix⑵생산관리1)수요예측2)제품설계3)공장입지선정4)공장설비배치 / 운

  • [전략경영] 광동제약 비타500 전략경영
  • 성공을 서비스 전략의 차원에서 한 번 분석해 볼 가치가 있는 것 같다. 먼저 광동제약이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광동제약소개광동제약은 1963년 최수부 회장이 설립한 지난해 매출 1342억원의 중견 제약회사이다. 창업 후 자신이 외판을 했던 경역고를 첫 제품으로 내놓은 이후 쌍화탕과 우황청심원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방을 전문으로 한 제약업체로 사세를 키워나가기 시작했다. 이러한 회사의 발전에는 최 회장의 경영 이념이 큰 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