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광동제약 소개
(1) 광동의 역사
(2) 광동제약 중앙연구소
2. 옥수수수염차 소개
(1) 옥수수수염차
(2) 맛
(3) 효능
(4) 제조과정
3 .남양유업 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역사
(3) 기업이념
(4) 기업비전
(5) 사업장
4. 17차 소개
(1) 17차의 성공
Ⅱ. 본 론
옥수수수염차 개발과정 6단계
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
2. 제품 컨셉 / 제품개념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개발
5. 옥수수수염차의 시험 마케팅
6. 옥수수수염차의 상업화
※ 옥수수수염차 SWOT 분석
※ 4P 전략
17차 개발과정 6단계
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
2. 제품 컨셉 / 제품개념
3. 사업성 분석
4. 시제품개발
5. 17차의 시험 마케팅
6. 17차의 상업화
※ 17차 SWOT 분석
※ 4P 전략
Ⅲ. 결 론
1. ‘옥수수수염차’ 성공요인 분석
2. ‘17차’ 성공요인 분석
3. 옥수수수염차, 17차 비교분석
4. 신제품 개발 과정 과제를 통해 느낀점
Ⅳ.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광동제약 소개
1963년 ‘한방의 과학화’를 창립이념으로 설립된 광동제약은 한방약 위주의 약국영업을 펼쳐온 쌍화탕 및 회장인 최수부의 최씨 고집’으로 유명한 한방전문 제약업체이다. 비타500이 종전의 히트를 기록 하면서 유통영업(식품)이 급성장해 2005년부터 식품 부문의 매출비중이 의약 부문을 넘어서고 있다.
2006년 8월 출시된 ‘옥수수수염차’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한 것으로 평가되어 식품 부문의 매출비중은 유지 또는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비타500’은 비타민을 마신다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비타민 제품으로서는 최초로 드링크 형태로 출시되어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아 각종 부문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의약부문에서는 일반의약품이 전문의약품 대비 2배 수준인데, 현재 진행 중인 라이센스 신약 등을 통해 전문의약품 비중을 높이는 것을 중장기 목표로 하고 있다. 전문치료제 시장에서도 항암제를 위한 우수 의약품 개발을 중앙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건강드링크, 건강식품이라는 차별화된 산업기반을 구축해 가고 있다. 또한 우량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과감한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를 통해 성장의 원동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최근에는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무와 시스템 혁신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경쟁력을 제고시켰다. 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기반으로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신상품마케팅 저자 Glen L.Urban 이유재 박찬수
● 신제품 관리 임명준 형설출판사 2004. 01. 20
자료출처
● 광동제약
http://www.ekdp.com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educase36.cafe
● 광동 옥수수수염차
http://www.oksusutea.com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ongppal?Redirect=Log&logNo=110030147720
http://blog.naver.com/iamqaz?Redirect=Log&logNo=120125516828
●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dmsdjq/4658507
● 17차 홈페이지
17tea.namyangi.com
● 남양유업
company.namyangi.com
●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 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
http://shinlku.tistory.com/162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89332
●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월간조선
http://monthly.chosu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