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의형성과변화,태도변화이론,태도와구매행동,태도의비평가적측면,태도-행동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7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2 태도형성 / 변화 이론들과 접근방법
3 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4 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 관계
- 본문내용
-
1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1. Heider의 균형이론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신념과 태도들 간에 일관성
(조화)을 유지함으로써 심리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싶어함.
개인의 태도들 간에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기존의 태도를 변화시키며 이에 따라 심리적 편안함이
유지되는 것으로 제안함.
태도와 관련된 세 요소들 간에 삼각관계를 이용
.
.
.
.
2. Osgood and Tannenbaum의 일치성 이론
균형이론을 발전시킨 것으로 태도의 강도를 고려
균형상태로 회복하는 과정에서 보다 강한 태도 값의 영향력이 더 큰 것으로 설명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