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태도의 형성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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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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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태도 변화 이론
2.태도 형성/변화 이론과 접근법
3.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4.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 관계
- 본문내용
-
1. 태도 변화 이론
Heider의 균형이론
-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신념-태도들 간에 일관성
(조화)를 유지함으로써 심리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싶어함.
- 태도 변화의 구성 요소
개 인 ( P )
태도 대상 ( O )
관련 대상 ( X )
마케팅 시사점
- 광고모델을 이용한 태도 변화
→ 모델의 인기 정도의 크기
- 설득적 메시지에 의한 태도 변화
→ 설득적 메시지의 강도
- 일치성이론과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비교 및 결합
→ 고관여 소비자 (중심단서) : 설득적 메시지 강도
저관여 소비자 (주변단서) : 모델의 매력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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