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9.1)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 Heider의 균형이론
- Osgood and Tannenbaum의 일치성이론
- Festinger의 인지부조화 이론
- Sherif의 사회판단이론
- Bem의 자기지각이론
9.2) 태도형성/변화 이론과 접근방법
9.3) 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9.4) 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관계
- 본문내용
-
태도의 강도를 고려함
균형상태로 회복하는 과정에서 보다 강한 태도값의 영향력이 더 큰 것으로 설명함.
마케팅 시사점 :
① 광고모델을 이용한 태도변화
② 설득적 메시지에 의한 태도변화
③ 일치성이론과 정교화가능성 모델
비교 및 결합
(3) Festinger의 인지부조화 이론
두 개의 인지간의 관계
조화적 관계
부조화적 관계
무관한 관계
개인이 갖는 두 개의 인지 간에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 : 인지부조화
인지부조화를 경험하기 쉬운상황
① 중요한 의사결정을 한 이후
② 태도불일치 행동을 한 경우
③ 불일치 정보에 노출된 경우
태도변화 (인지부조화의 감소)
① 의사결정 후
② 태도불일치 행동
③ 불일치 정보에 노출
마케팅시사점 :
Sale(세일)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제품을
구매하도록 유인
FITD 기법 (Foot-in-the-door)
처음에 작은 것을 요구하여 수용을 얻어
낸 다음, 보다 큰 것을 요구하여 수용을 얻어내는 기법.
예) 1,000원만 빌려줘→O.K
그 다음날, 10,000원만 빌려줘→O.K
자료평가
- 자료가 너무 너무 좋아요
- khsh0***
(2014.10.26 11:51: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