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녹차시장 소비자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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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차음료 시장의 개괄
2. 브랜드별 특징(주요 몇 브랜드)
3. 경쟁중인 브랜드들
4. 시장분석
5. 선정동기
본 문
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2.1 정보의 탐색
2.2 마케팅 시사점
3.1 구매전 대안 평가
3.2 대안평가의 여러 가지문제들
4.1 구매, 구매후 행동
5.1. 노출
5.2 주 의
5.3 이 해
6. 다중기억구조모델
광고태도 영향력의 마케팅 시사점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마케팅 시사점
인지적 반응과 정서적 반응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저관여 소비자의 태도형성/변화
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본문내용
2003년부터 우리나라에도 웰빙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자신의 몸 가꾸기에서부터 시작된 웰빙의 유행은 2004년으로 해가 넘어가면서 그 불이 몸에 좋은 먹거리인 식품에도 옮겨 붙었다. 몇 전문가들은 우리나라의 웰빙열풍이 금전적으로 풍부해지면서 등장한 미국의 ‘로하스’의 공동체적 형태와는 다른 나쁜 경기상황으로 인해 다분히 개인적 성향을 띄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트렌드를 중시하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소비 특성이 기업들을 앞다투어 웰빙식품을 만들어내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이 중에서도 작년부터 주목받아온 것이 ‘그린’시장이다. 관련제품만 해도 과자, 아이스크림 등 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그리고 더 자세한 제품군으로 음료시장을 보자면 전체 음료시장 수준은 3조 8000억 원인데 반해 웰빙을 강조한 음료가 650억 원 수준으로 아주 많은 비율은 아닐지라도 전년도에 비해 40%이상의 성장을 기록하며 선전했다. 기능성을 강조한 웰빙음료에는 프리미엄급 녹차 및 차 종류와 야채주스, 아미노산 음료, 비타민 음료 등이 있다. 십여 업체(롯데칠성음료, 한미전두유, 동원F&B, 남양, 해태음료, 웅진식품, 동아오츠카, 동서, 농심, 립톤, 현대약품 등)가 참여하고 있는 차음료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이며, 올해는 3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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