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다각화,베이커리시장,사회문제,제과제빵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PC Group
Ⅱ. 제과제빵산업
Ⅲ. 파리크라상의 다각화 전략
Ⅳ. 향후 제언
- 본문내용
-
1. 개관
제과제빵산업의 정의와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음
제과제빵산업의 정의
외식산업의 일부로 빵이나 과자 등을 만드는 제과제빵을 중심으로 하는 산업
제과제빵산업의 특징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하여 큰 변화가 없으며 보수적 업종 성격이 강함
-소득계층 간의 소비 격차가 커 소비 양극화가 심각함
-원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2. 분류
산업 특성에 따라 자영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양산업체 베이커리, 인스토어 베이커리, 호텔 베이커리로 분류할 수 있음
● 자영 베이커리 : 근무인원이 10명 미만의 중∙대형 베이커리와 운영자가 직접 만들고 판매인이 1명 정도인 소형 베이커리로 나눌 수 있음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 점주에 대해 자기의 상표, 상호 등 영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함과 동시에 이들을 지원, 통제함
● 양산업체 베이커리 :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추고 기계화된 시설로 대량 생산, 품목 면에서 다양성은 떨어지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음
● 인스토어 베이커리 : 대형 할인매장이나 백화점 내에 소규모의 공장이 딸린 베이커리로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성장이 가능함
● 호텔 베이커리 : 다른 베이커리와 달리 판매보다는 내부적인 업무가 많고 별도의 판매 매장을 운영하기도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