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밀리레스토랑마케팅전략 및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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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Ⅱ.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분석
1. 패밀리레스토랑이란?
2. 프랜차이즈 정의
3.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1)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입장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
4. 프랜차이즈의 종류
1) 유통단계의 결합에 의한 분류
2) 업종에 따른 분류
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
4)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
Ⅲ.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
2) 국내 자생 브랜드 현황
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
1. 고객의 선택 속성
2. 고객층 분석
본 론
Ⅰ.고객분석
1. 고객의 의미
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
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
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
3) 공급분석
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
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
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
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
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
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
4. 한식체인시장 현황
1) 한식체인화의 전개
2) 한식체인화 현황
5. 기호시장현황
1) 제빵․제과시장
2) 원두커피시장 현황
3) 아이스크림시장

이하생략
본문내용
가. 프랜차이즈 시스탬(franchise system)은 프랜차이저(franchisor)라고 불리는 모회사가 다른 개인이나 조직체 프랜차이지(franchisee)에게 일정기간 일정한 장소에서 정해진 방법에 따라 사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함으로써 성립되는 시스템이다.

나. “모회사(parent company)가 가맹점(enterpreneur)에게 상호, 로고제품 관련 기술등과 같은 성공에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한 본부의 노하우(Kmow-how)와 경험을 사용하도록 허락하는 본부와 가맹점사이의 계속적인 계약관계다.”

다. “프랜차이즈시스템(franchise system)은 본부(franchisee)에게 본부의 상호, 상표, 서비스마크(service marks). 노하우, 그리고 기타의 기업경영방식을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기업방식을 허가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국제 프랜차이즈협회(International Franchise Association)에서는 “프랜차이저(franchisor)가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대가 지불에 대한 반대급부로 사업할 권리를 부여하고 이와 함께 훈련, 제품, 운영기법 등을 지원하는 본부와 가맹점간의 계속적인 관계”라고 정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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