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006 국제 주류박람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박람회 소개

Ⅱ. 국내 와인시장의 환경 및 현황

Ⅲ. 각 기업의 박람회 참가 이유

Ⅳ. 루피노 社의 경영 전략 - 본국, 한국

Ⅴ. 와인 수입의 통상 법규

Ⅵ. SWOT 분석

Ⅶ. 대안 분석
본문내용
Ⅱ. 국내 와인시장의 환경 및 현황

1. 국내 와인시장의 환경
- 한국 시장에서 와인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성장세는 최근 몇년간 불황으로 인한 한국경제 전반의 침체를 감안하고 본다면 더욱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한국에서의 와인시장은 지난 2000년 이후 매년 20~30% 이상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향후에도 10%대 이상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① 한국 음주문화의 혁명, 와인- 한국 와인 문화의 태동
한국의 와인시장 형성은 다분히 사회,경제적 측변의 변화와 궤를 함께 하고 있다. 88올림픽을 앞둔 한국은 1986년부터 단계적인 수입자유화를 추진하기 시작했고 1990년부터는 주류 수입개방 조치가 이루어졌다. 이같은 개방을 기점으로 국내에 수입와인들이 비미하나마 소개되기 시작했다. 이같은 시장자유화와 올림픽 이후 급증한 해외유학, 해외여행 자율화로 한국사회는 전반적인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에 합류하게 된다. 다양한 해외 경험을 통해 얻어진 문화 코드 가운데 와인 역시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국내에서도 와인에 대한 다양한 욕구들이 생성되기 시작했다. 여기에 90년대 후반부터 이전까지 전무했던 와인 교육기관이 등장했고 각종 아카데미와 대학을 중심으로 한 와인강좌를 통해 전문 인력이 배출되면서 본격적인 와인문화의 기반이 마련되기 시작했다.
또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KBS TV 생노병사의 비밀에서 와인이 건강에 좋다는 내용이 방송되었는데, 이 프로그램 방영 이후부터 국내 와인 소비가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최근에는 범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웰빙 열풍과 맞물려 건강한 음주로서 와인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그밖에도 온라인에서의 와인전문 사이트 등장과 와인동호회 활성화, 2000년대 초반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와인바, 그리고 와이니즈와 같은 오프라인 언론매체의 등장 등이 현 시점의 와인 붐을 주도한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뭐 그냥 그렇네요...쩝
  • wwwr***
    (2012.03.23 10:57:20)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의 마케팅 사례,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분석
  • 국제e비즈니스학회, 2010.• 이웅규 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례연구, 관광연구저널, 2007.• 임형택, 의료관광정책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과정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1.• 장병권 외,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수용 형태 개선방안, 2010.• 장원 외, 태국 범룽랏 병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2011.• 조구현, 한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2006.• 최경은, 중국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국제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서로가 잘 알지 못하는 11명의 조원이 모여 1조라는 이름아래 서로 머리를 맞대고 호흡하며 과제를 준비했다. 나는 조장이라 왠지 모를 커다란 부담감이 들기도 했다. 점차 세계가 단일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고, 세계화가 급속도로 진행되어 가고 있는 현재의 시점에서 일국의 기업은 단일 시장을 목표로 마케팅전략을 펼쳐서는 살아남지 못하는 실정이다. 그래서 규모가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국제금융기관, AA등급 이상의 우량기업들이 주로 발행해왔다. 이율은 일본국채금리를 기준으로 정해지며 기간은 5년 이상의 장기채가 주류. 우리나라에서는 그동안 부산시, 대구시 등의 지방자치단체와 한국산업은행 등 금융기관이 엔화차입을 위해 발행해오다 93년 11월 국내기업으로서는 포항제철이 처음으로 발행했다.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 주택 담보대출) 부실 여파로 해외 자금 조달이 빡빡해진 한국 기업들이 일본의 사무라이본드

  • [경영학](주) 두산 주류 BG 분석
  • 주류업계 점유율 3% 상승진로도 두산주류의 처음처럼 출시 이후 2007년 누계 점유율이 40% 후반 대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다가 12월말 50%로 간신히 턱걸이했다. 다만 2006년 누계 점유율에 비하면 2.3% 감소한 수치다. 진로는 현재 20.1도 참이슬과 19.5도 참이슬 후레쉬로 시장을 이원화해 공략하고 있지만 소비자를 끌어 모으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처음처럼의 등장 이후 바짝 긴장한 진로는 저도수인 참이슬 후레쉬로 업계 수성을 노렸

  • [국제경영] 대구탁주 해외진출전략
  • 국제 기업 활동은 정치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의 정치상황은 변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주류소비현황도 변하고 있다고 보여 진다. 중국은 이미 개혁ㆍ개방으로 유례없는 고도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은 공산당이라는 일당체제하의 지배를 받고 있고 이것은 중국이 사회주의인가 자본주의인가 라는 풀 수 없는 문제로 대두된다. 이 질문은 덩샤오핑이 1978년 중국의 개혁개방노선주의를 선언하면서부터 중국이 갖는 딜레마가 된다. 중국의 현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