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질적분석
1) 회사소개 및 연혁
본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2동 2724
기업명 씨제이 홈쇼핑( CJ Home Shopping) 액면가 5,000원 설립일 1994.12.16 대표이사 김진수(03.11.27) 주채권은행 하나 등록일 1999.11.20 계 열 CJ 공시지가 162.2 억 (69%) 결산기 12 월 종업원수 737 명 보통주 8,243,871 pre주 재평가 검토의견 적정 (삼일) 우선주 연락처 02-2107-0114 구상호 (주)씨제이삼구쇼핑 신용등급 Bond(A-) 주식담당자 02-2107-0122 계열 씨제이 법인등록 110111-1109134 명의개서대리인 증권예탁원 공고신문 한국경제신문 사업등록 106-81-51510
주요주주 출자관계 채무보증 제일제당 30.0 양천케이블티브이 93.3 Morgan Stanley Dean Witter 5.9 한국케이블TV경남방송 32.6 이재현 0.3 한국케이블TV금양방송 33.0 외국인지분율 29.41 중부산케이블TV 33.0
매출구성 수수료(유통) 88.1 원가구성 재료비 0.00 전자/가구 4.2 노무비 0.00 광고매출 2.3 기타경비 0.00 원자재 기타 수출비중 순이익률 10.33%
회사연혁
일 자 내 용 2002.09.26 상호변경: (주)씨제이삼구쇼핑 -> (주)씨제이홈쇼핑 2002.06.12 관계회사인 (주)아이삼구 해산사유 발생 2001.12.07 제6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001.08.07 전략적제휴 계약체결(행복한세상, 상품판매) 2001.08.00 인터넷쇼핑몰 CJmall.com 오픈 2001.07.20 본점소재지 변경 : 서울시 서초구 방배2동 2724 2001.05.00 유가증권식 디지털 상품권 CJ39 쇼핑 상품권 발행 2001.03.00 엠비씨 드라마넷 사업권 양도 2001.01.10 제일텔레서비스 설립 2000.10.05 (주)룩티비에 패션채널 사업권 양도 2000.09.27 한국케이블TV 경남방송(주) 출자 2000.09.18 군포 물류센터 오픈 2000.08.31 (주)룩티비 출자 2000.08.08 신세계 백화점 업무제휴 체결 2000.07.01 제일제당계열에 신규편입 2000.05.31 상호변경 : (주)삼구쇼핑 -> (주)씨제이삼구쇼핑 2000.05.00 최대주주의 변동(주)삼구에서 제일제당(주)로 변경 2000.03.30 제일제당에 피인수 2000.01.13 (주)아이삼구 출자 1999.12.15 양천넷(구 한국통신케이블텔레비전)인수 1999.11.20 KOSDAQ 등록, 총 자본금 41,219,355천원 1999.08.13 증자 : 총 자본금 32,974,355천원 1999.07.27 상호변경 :(주)홈쇼핑텔레비전 -> (주)삼구쇼핑 1999.07.12 홈쇼핑업계 최초 ISO9002인증 획득 1999.06.21 대한매일 99년 상반기 소비자만족 히트상품 선정 1999.06.17 한국일보 99년 상반기 히트상품 유통, 서비스부문 선정 1999.03.09 업계최초 4大국가공인시험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1999.01.29 업계최초 음부즈맨프로그램 손숙의 소비자시대 신설 1998.09.07 인터넷 쇼핑몰 i39(www.i39.co.kr) 오픈 1998.02.20 39쇼핑 우수거래처 초청 간담회 1997.11.24 MADE IN KOREA 캠페인 실시 1997.11.20 업계최초 최저가격보장제 실시 1997.11.10 39쇼핑 비자카드 발행 1997.10.08 (주)홈쇼핑채널 사업자 선정 1997.10.07 1000만달러 외자유치 1997.10.01 국내 Call Center개소식 1996.12.03 제일방송(주) 인수 1996.11.27 동부화재와 업무 협약 보험상품 판매 1996.11.01 39쇼핑채널명 변경 1996.10.31 매일경제신문 유통대상 특별상 수상 1995.10.15 24시간 종일 방송체제 돌입 1995.09.27 중소기업은행과 업무 조인 1995.09.04 농업협동조합중앙회와 업무 조인 1995.08.01 본방송국 개국 1995.07.28 화면조정 송출식 1995.03.29 프로그램 공급업 허가 1994.12.16 (주)홈쇼핑텔레비전법인 설립 1994.10.08 홈쇼핑 사업자 선정
2)사업의 내용과 전망
CJ홈쇼핑은 TV홈쇼핑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카탈로그판매, 인터넷 쇼핑몰과 CJ갤러리라는 오프라인샾 그리고 위성TV홈쇼핑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업체이다. 방송, 물류, 정보통신부문의 확고한 인프라를 통해 종합유통회사로 그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TV홈쇼핑사업부문의 업체들은 축적된 양질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카탈로그를 이용한 통신판매 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타 케이블채널을 통해 쇼핑 프로그램을 송출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인포머셜 사업, 그리고 확보된 상품 pool과 인터넷을 결합시킨 인터넷 쇼핑몰 사업 등의 부가사업을 영위. 특히 특정 시청자군을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을 통해 일반기업에게 효과적인 광고매체로서의 기능을 제공하는 등 On-line 정보 마케팅 유통 회사로서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CJ홈쇼핑은 2002년 TV홈쇼핑 5사(LG, CJ, 현대, 우리홈쇼핑, 한국농수산방송) 총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 33.6%로 홈쇼핑산업에서 LG홈쇼핑에 이어 2위 업체로 CJ주식회사의 계열기업이다. 매출액은 TV홈쇼핑 76.2%, 카탈로그 14.4%, 인터넷 7.7%, 기타 1.8%로 구성되어있다. CJ홈쇼핑은 소비자 쇼핑 패턴 변화와 내수경기 호조세에 편승, 홈쇼핑채널 가구 수의 증가에 따른 고성장세 지속 그리고 시장에서의 확고한 이미지로 신규 업체 진입에 따른 영업상 타격 우려는 거의 없는 상태이다. 중장기적으로도 CATV 가시청 가구수의 증가 지속, 소비자들의 홈쇼핑 구매 증가,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 지속, 카드 수수료율 인하 완료, PB 등 고마진 상품 강화 등 제반 대내외 영업여건 호조세에 힘입어 외형 신장세 이어지면서 LG홈쇼핑과 시장 내 양대 구도 체제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하지만 올해 전반기에는 전반적인 소비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외형 성장이 둔화된 가운데 TV, 카달로그 부문의 매출 감소로 수수료수입이 감소했다. 2003년 2분기 실적은 판매총액 +2.6%, 영업이익 -20.2%, 순이익 -22.5%로 부진. 내수부진, 경쟁격화 등에 반품충담금, 방송발전기금 등 각종 비용요인의 증가로 영업수익성 저하, 재고자산폐기손실 등 영업외비용 발생했고 SO사들에 대한 금전대여 등과 관련한 외부차입이 발생하였으나 영업활동 창출 현금바탕으로 무난한 현금흐름 유지했다, 상반기 이익은 감소하였으나 상대적으로 감소폭이 적어 이익규모가 시장 1위업체인 LG홈쇼핑을 추월해 마진구조에서 LG홈쇼핑을 능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CJ오쇼핑 소개특이점중소기업 지원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CJ오쇼핑 연혁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당시 국내 시장 상황당시 중국 시장 상황당시 중국 홈쇼핑시장진출요인SMG 그룹과 합작투자동방CJ국내 홈쇼핑시장과의 비교CJ오쇼핑의 환경분석탁월한 입지선정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특유의 한국형 홈쇼핑 방송 기술력경영노하우 이전적절한 합작 파트너 선택IMC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홈쇼핑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하는 것 등 더욱 고객에게 다가가는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다. 레포트를 쓰면서 중간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런 경험은 흔히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책에서만 배우던 내용을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보람차고 좋았다. 좁았던 마케팅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된 것 같다. 4. 그 외 기사 롸이즈온 어린이날 베니건스로 오세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레스토랑의 풍성한 행사를 마련한

  • [마케팅] LG e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홈쇼핑을 생중계하여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준다. 항목별로 나누어 더 자세히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모든 상품은 아니지만 제품의 세부사항에 들어가보면 그 제품에 대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홈쇼핑에서나 볼수 있는 동영상이 제공되었다. 온라인의 단점이라면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오프라인처럼 접해보고 살수 없다는 것인데 이러한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다양한 면을 세심히 살펴 볼수 있었다. 이러한 컨텐츠는 다른 쇼핑몰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분석 Daum VS. Naver, Cyworld, Yahoo, Nate, Empas현재 우리나라 포탈시장에는 다음과 함께 선두그룹 나열에 있는 포탈로 ‘네이버’, ‘싸이월드’, ‘야후’, ‘엠파스’, ‘파란닷컴’, ‘구글’ 등이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네이트닷컴’ 이 모바일서비스를 기반으로 선두그룹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1) 싸이월드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

  •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레포트를 마치며, (조원평가)≫조사하고자 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그 기업이 다른 기업에 비해 독보적인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경쟁전략이 있었다면 그 기업의 전략이 무엇인지 또한 그 전략의 실행방법은 어떠하였는지, 조사하고 평가하는 과제에 대해 우리 조원은 과거 (주)하나코비라는 법인명을 가진 기업이었으나, 지금은 락앤락의 성공으로 그 브랜드명을 따서 (주)락앤락이라는 통합법인의 이름을 가지게 된 기업에 대해 조사하였다.락앤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