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시장]에어컨시장의 성장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어컨시장]에어컨시장의 성장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삼성과 LG의 경쟁 심화


Ⅱ. LG전자의 높은 에너지 효율성


Ⅲ. 전력소비량 문제


Ⅳ. 대형기기 시장 진출


Ⅴ. 삼성전자의 미국시장 공략
본문내용
Ⅰ. 삼성과 LG의 경쟁 심화

시스템에어컨은 ‘전기 먹는 하마’로 간주돼 LG전자와 삼성전자 경쟁을 벌이고 있다. 두 회사는 가정용 에어컨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두고 자존심 싸움을 해온 데 이어 시스템에어컨에서는 에너지 효율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에어컨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두 회사는 국내 전자업체들 중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기 때문에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휴대폰 부분에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으며 LG전자의 경우에는 TV부분에 있어서 뛰어난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이들 두 기업은 모두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254421
<한국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333608&sc=naver
<데일리안>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408000245&md=20130408110039_AP
<헤럴드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080957428801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0809340009150&nvr=Y
<아시아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191355
<연합뉴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1649
<뉴스토마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075043
<뉴시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66817
<매일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408000170
<뉴스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국제경영론,삼성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의 LCD 분야는 TV, DIDs, 노트북과 데스크 탑의 모니터용 패널을 생산한다.- 삼성전자의 주요 분야 –1. 사업부문2. 삼성전자의 시장 점유율제품항목삼성 점유율경쟁사경쟁사 점유율년 도D램41.6%하이닉스23.4%2011낸드 플래시41.6%도시바28.7%2011대형 LCD 패널26%LG 디스플레이25.9%2010PDP 모듈36%파나소닉38%2010AMOLED98%LG 디스플레이, CMEL0.5~1.5%2010리튬 이온전지18%산요20%2010LCD 모니터18%LG12.7%2010제품항목삼성 점유율경쟁사경쟁사

  • [기업과경영] LG전자의 마케팅 전략(트롬을 중심으로)
  • 경쟁력을 확보하는Fast Innovation과 수익을 극대화하는 Fast Growth의 두가지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있다.이와함께 독창적인 신기술을 확보하는 Product Leadership, 1등브랜드를 만드는 Market Leadership, 인재중심의 People Leadership 등 세가지 핵심 역량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LG전자 WAY*-Fast Innovation: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면서 경쟁사보다 30%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바탕으로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3

  • 스마트폰 마케팅전략분석<삼성옴니아2와 아이폰비교분석>
  • 시장에서 30%이상을 차지하던 삼성과 LG가 시장의 변화 감지가 다소 늦었다. 특히국내 휴대폰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삼성은 스마트폰 시장으로만 봤을 때, 국내에서도 1위를 장담하기는 힘들 정도이다. 스마트폰 시장의 후발 주자로서 삼성의 전략과 늦은 출발에도 아이폰과 대등한 경쟁을 하고 있는 옴니아2에 대해 마케팅분석을 하려고 한다.② 시장 매력도 분석1. 외형적 요인① 시장 규모 및 성장률우리나라 풀터치 스마트폰 시장이 급격하게 변화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

  • [국제경영론] 삼성전자
  • 삼성의 LCD 분야는 TV, DIDs, 노트북과 데스크 탑의 모니터용 패널을 생산한다.- 삼성전자의 주요 분야 –1. 사업부문2. 삼성전자의 시장 점유율제품항목삼성 점유율경쟁사경쟁사 점유율년 도D램41.6%하이닉스23.4%2011낸드 플래시41.6%도시바28.7%2011대형 LCD 패널26%LG 디스플레이25.9%2010PDP 모듈36%파나소닉38%2010AMOLED98%LG 디스플레이, CMEL0.5~1.5%2010리튬 이온전지18%산요20%2010LCD 모니터18%LG12.7%2010제품항목삼성 점유율경쟁사경쟁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