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LG전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 관
가. LG 선정 이유
나. LG 그룹 전기부분 연혁
다. LG 그룹 계열사 구조 및 사업별 BCG 매트릭스 분석
라. LG 전자 공시자료
2. 경쟁사 분석
가. 삼성과 비교
나. GE와 비교
3. 핵심역량 기반 요소
가. 인재 개발
4. LG 전자 핵심역량
가. 고객중심의 경영철학
5. LG 전자 성과
가. 에어콘 - 휘센
나. 전자레인지
다. 드럼세탁기 - 트롬
라. 일반형 청소기
6. LG 전자 차세대 핵심사업 디지털 가전
가. 디지털 가전
나. 디지털 가전 진출동기
다. 유비쿼터스 홈 네트워크 표준화 주도
- 본문내용
-
1. 개 관
1.1. LG 선정 이유
현재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중간재와 완제품을 생산하는 삼성전자가 한국에 있지만 이에 밀리지 않고 자신의 사업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LG을 볼 때 LG 만의 특유의 핵심역량을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그래서 위 핵심역량을 분석하면이 이를 어떻게 강점으로 활용하며 발전시키고 앞으로의 전략이 어떤 것인지 알기위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2. LG 그룹 전기부분 연혁
1947 ~ 1959 - LG의 2대 주력 분야인 화학 및 전기, 전자산업의 기틀을 마련한 시기
1947년 연암 구인회 LG 창업회장이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 설립
화장품 <럭키크림> 생산, LG는 깨지지 않는 화장품 용기의 뚜껑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 최초로 플라스틱 산업 진출 빗, 비눗갑, 칫솔, 식기류 등의 플라스틱 제품 생산
1958년 금성사(현 LG전자)를 설립, 1959년 국내최초로 라디오 생산
1960 ~ 1969 - 기간산업의 영역 구축
1962년 LG는 한국케이블공업(현 LG전선)설립 전기·전자공업의 영역을 확대
금성사(현 LG전자)는 1960년 선풍기, 1964년 냉장고, 1966년 흑백TV, 1968년 에어컨, 1969년 세탁기 및 승강기류 국내최초 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