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LG전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관
가. LG 선정 이유
나. LG 그룹 전기부분 연혁
다. LG 그룹 계열사 구조 및 사업별 BCG 매트릭스 분석
라. LG 전자 공시자료

2. 경쟁사 분석
가. 삼성과 비교
나. GE와 비교

3. 핵심역량 기반 요소
가. 인재 개발

4. LG 전자 핵심역량
가. 고객중심의 경영철학

5. LG 전자 성과
가. 에어콘 - 휘센
나. 전자레인지
다. 드럼세탁기 - 트롬
라. 일반형 청소기

6. LG 전자 차세대 핵심사업 디지털 가전
가. 디지털 가전
나. 디지털 가전 진출동기
다. 유비쿼터스 홈 네트워크 표준화 주도
본문내용
1. 개 관

1.1. LG 선정 이유

현재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중간재와 완제품을 생산하는 삼성전자가 한국에 있지만 이에 밀리지 않고 자신의 사업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LG을 볼 때 LG 만의 특유의 핵심역량을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그래서 위 핵심역량을 분석하면이 이를 어떻게 강점으로 활용하며 발전시키고 앞으로의 전략이 어떤 것인지 알기위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2. LG 그룹 전기부분 연혁

 1947 ~ 1959 - LG의 2대 주력 분야인 화학 및 전기, 전자산업의 기틀을 마련한 시기
1947년 연암 구인회 LG 창업회장이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 설립
화장품 <럭키크림> 생산, LG는 깨지지 않는 화장품 용기의 뚜껑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 최초로 플라스틱 산업 진출 빗, 비눗갑, 칫솔, 식기류 등의 플라스틱 제품 생산
1958년 금성사(현 LG전자)를 설립, 1959년 국내최초로 라디오 생산

 1960 ~ 1969 - 기간산업의 영역 구축
1962년 LG는 한국케이블공업(현 LG전선)설립 전기·전자공업의 영역을 확대
금성사(현 LG전자)는 1960년 선풍기, 1964년 냉장고, 1966년 흑백TV, 1968년 에어컨, 1969년 세탁기 및 승강기류 국내최초 생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의 효과적인 전략적 제휴
  • 기업들이 끊임없이 진화된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애플의 전략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조사해 봄으로써 애플이 각국의 대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첨단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업분석 능력을 제고할 것이다. 또한 다국적기업론 수업을 통해서 배운 이론들이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1.2. 애플의 설립

  • 애플의효과적인전략적제휴,애플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전략적제휴
  • 기업들이 끊임없이 진화된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애플의 전략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조사해 봄으로써 애플이 각국의 대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첨단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업분석 능력을 제고할 것이다. 또한 다국적기업론 수업을 통해서 배운 이론들이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1.2. 애플의 설립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 국제 마케팅 투자 연구Ⅰ. 서 론1.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개요표1 삼성전자 기본개요대표이건희(회장) 설립일1969년 01월 13일종업원수약 101,970명 (2011.10)주 소서울 서초구 서초 2동 1320번지 10호 삼성전자빌딩 170브랜드Zipel, Pavv, Anycall, Hauzen, SyncMaster, Galaxy 외 다수생산품목TV, 이동통신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노트북, 모니터등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

  • [국제통상] LG IBM 기업 연구
  • 개 요Ⅰ 연구 목적 및 진행 방향Ⅱ 회사 소개1. IBM 기업 소개2. LG 전자 소개Ⅲ 전략적 제휴 배경Ⅳ 투자 타당성 분석1. IBM의 한국진출 타당성 분석2. LG IBM 의 전략적 제휴 타당성 분석3.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상 결과의 타당성 분석4. 더닝의 절충이론에 따른 투자요인 분석Ⅴ SWOT 분석 및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1.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2. SWOT 분석3. LG IBM의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분석Ⅵ IBM의 한국 투자 방법 전환 분석Ⅶ 결론Ⅰ 연구 목적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설정되고 있으며, 사고와 전략은 글로벌하게, 행동과 운영은 로컬하게”해야 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세계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그곳에 적응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제이션은 Coca-Cola, Microsoft, Motorola, Nokia, Toyota, Phillips 등의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에서 드러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유럽시장진출, 현대자동차의 유럽 및 미국진출, LG전자의 세계 가전제품시장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