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테스 미니 선풍기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풍기 시장 현황
2. 선풍기 시장의 SWOT분석
3. 경쟁사 조사
- 한일전기
- 신일산업
- 보국전자
4. 경쟁사 분석의 결론
5. 자사분석
6. 자사의 SWOT분석
7. 고객분석
8.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9. 4P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10. 실행 프로그램 수립(회사와 협의 내용)

본문내용
8) 가전제품의 인터넷 구매 활발화
인터넷의 대중적인 보급화의 첫번째 신호는 바로, on-line 시장의 성장이었다. 처음에는 의류와 신발등을 비롯하여 식자재, 주얼리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하지만 유독 가전제품군은 인터넷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이 되지 않고 있었다. 그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가전제품을 고관여제품으로 인식하고 실제로 경험하고 구매하길 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인터넷시장의 벽이 허물어지면서 백색가전을 비롯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인터넷 시장진출이 눈이 띈다. 그만큼 고객들의 인식이 변화하였으며, 충분한 시장성을 가졌다는 것을 뜻한다. 실제로도 인터넷 상에서 가전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나날이 상승 중이다.
시장 SWOT Strangth
우리나라 총 가구수의 증가
소형 가전 제품의 수요증가 Weakness
여름이라는 계절성
에어컨 가격의 하락
중국의 저가제품
Opportunity
지구온난화로 인한 폭염
선풍기를 인테리어 제품군으로 인식
인터넷 시장의 확대 SO strategy
1인 가정의 증가로 인한 소형가정 수요 증가
소형가전의 인터넷 시장 성장 OW strategy
디자인을 강화하여 중국의 저가 제품에 맞설수 있다.
초여름 무더위 시즌에 공략
Threat
디자인계열의 회사들의 시장진입
날개없는 선풍기의 도입 ST strategy
소형 선풍기의 디자인화를 추진.
. WT strategy
디자인 업체와 협력
기능에 충실한 선풍기.
이를 뒷받침 하듯, 독일가전제품의 밀레코리아는 인터넷 판매를 통해 한국시장에 진출 할수 있었다고 한다. 이에 밀레코리아 대표는 가전제품의 인터넷 판매율 증가에 대해 “가격 인하 메리트보다 청소기 등을 사용해본 고객이 올린 댓글과 입소문이 퍼져 대형 백색가전까지 인터넷으로 구
매하는 것 같다”며 “20∼30대 직장 여성이 주요 고객”이라고 설명했다.

2. 선풍기 시장의 SWOT 분석








3.경쟁사 조사.

1). 한일전기
①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 싸이월드 DECOMAS 사례 조사
  • 마케팅원론- 싸이월드 DECOMAS 사례 조사 -목 차1. 싸이월드란 어떤 회사인가?- 회사소개- 회사연혁2. 싸이월드 CI(BI) 변천사 및 현재 CI(BI)의 분석- CI(BI) 변경이유- CI(BI) 분석- BI 변경의 장점- BI 변경의 단점- 단점 최소화 방안3. BI 전략의 성공요인- 친숙한 이미지- 미니홈피 선발주자- 실명제 도입- 메신저와의 연계- 사이버 머니 ‘도토리’ 사용4. 결론1. 싸이월드란 어떤 회사인가?- 회사소개싸이월드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 1인 미디어 서

  • [마케팅전략]태평양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분석
  • 테스터 바에서 제품들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셀프 매대와 딥 카운셀링 존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편안한 살롱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연예인들의 헤라제 품구매를 유도하는 스타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4) 설화수란? 럭셔리마케팅 -1% 클럽 설화수의 경우 구입액이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클럽을 운영중이다. 지난해말 1% 클럽 멤버들은 설화수와 함께 하는 남도 여행 에 초대됐다 . 장구 북을

  • [디자인플래닝] 싱글족 생활개선을 위한 부억공간 디자인
  • 미니 냉장고는 우리집에서 맥주전용 냉장고! 음료를 넣기 좋은 싸이즈의 이 냉장고는 처음에 정수기가 없어서 물을 사먹는 나를 위해 구매했지만 맥주를 넣어서 이렇게 침실에서 끌고 다니면서 친구녀석들과 수다에 한잔하니 얼마나 피로가 풀리는지 모른다. 04Target 설정 및 조사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타켓은?싱글족은 어떤족?Gal설정무엇을 지원해줄까?어떻게 지원해줄까?Goal 설정Issue 도충싱글족 니즈 분석각 item에 따른 issue 도출User Research

  • [마케팅원론] 외국(중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Haier(하이얼)
  • 마케팅 전략에서 성공 할 수는 없다. 홈페이지를 들어간다고 해서 제품의 설명이 다양 하다 던지 가격대비에 비해 제품이 우수하다는 사례라든지 찾아 볼 수가 없다.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이나, 전문적인 직원을 통해 고객과 직원간의 1:1서비스와 상담을 운영 한다면 조금 더 나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8) 가격의 세분화- 하이얼은 타경쟁사의 제품에 비해 성능은 거의 동일하나, 가격을 봤을 때, 싸다는 이유로 소비자들

  • [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과 마케팅 메시지의 커뮤니케이션 호감도가 높은 신세대들로 타겟대상을 한정했기 때문이다(대한상공회의소 IT화 콜센터 자료)1-(3)마케팅 전략1. 국내 휴대폰 시장을 뒤집어 놓은 테스티 모니얼 광고“ 제품의 품질은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국내 대부분 시장을 장악한 모토로라와 경쟁가능한 수준이었으나 소비자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은 철저한 분석하에 광고/판매전략으로 정면 돌파 시도” - 대부분 모토로라가 지배하고 있던 휴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