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CHINA

1. 중국 진출의 당위성
2. 중국 소비 시장 분석
(1) 중국 소비 시장의 특성
(2) 구매패턴 특징
(3) 중국 도시주민 소비형태
3. 중국의 지역별 분석
(1) 중국 지역 구분
(2) 지역별 경제 규모
(3) 지역별 시장 규모
(4) 각 지역별 주민 구매력
4. LG 전자의 중국 진출 현황

Ⅱ. LGETA

2. 중국 가전제품(에어컨) 시장 Trend
1. LGETA의 일반 현황 및 연혁
(1) 투자규모 (2) 인 원
(3) 생산제품 (4) 법인연혁
2. LGETA의 기업구조
(1) LG전자의 중국 내 Business portfolio 전략
(2) LGETA의 설립배경
(3) LGETA의 설립
3. Environment Analysis
(1) 중국 가전제품(에어컨) 시장 Trend
(2) PEST Analysis
4. SWOT Analysis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Objectives
(1) 중국 LG 전자의 마케팅 전략 및 그 과제
(2) LG의 현지화 전략
(3)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
6. STP Analysis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5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Ⅲ. CHINA DREAM

1. LG전자 초기 실패와 극복
(1) 초기의 실패
(2) 핵심 성공요인
2. 격동의 중국 가전시장
(1) 급성장 추세 속에 과잉투자 누적 (2) 가격인하 경쟁 심화
(3) 중국의 WTO가입 (4) 농촌시장의 대두
3. LG전자 마케팅 전략 수정을 위한 제언
(1) 정부의 움직임을 주목하라!
(2) 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
(3) 유통/물류 가 변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및 싸이트>

부 록

1. 타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해임된 현지인 총경리의 모략
(2) 소홀한 중국인 방문 안내
2. 중국 진출 성공 관련 핵심 Tips
3. 문제제기와 해결책
(1) 표준화와 현지화
(2) 관시의 부정적 효과
# 별첨 – 중국 투자절차 흐름도
본문내용
Ⅰ부 ABOUT CHINA

1. 중국 진출의 당위성
최근, 중국의 개방화에 따라 세계 수많은 유수 기업 및 중소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이 활발하다. 전 분야에 걸친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중국 시장이 기업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비추어지는 이유는 바로 선발 진입자의 이익이 큰 시장(자동차, 유통시장 등)이라는 데 있다. 비단 선발 진입자가 아니더라도, 시장이 넓고 수요가 끊임없이 창출되고 있다는 점, 포화 상태의 시장이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 등이 후발 주자들로 하여금 ‘China Dream’을 꿈꾸게 한다. 그러나 중국은 또한 몇 가지 이유로 인해 손이 많이 가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전국을 지배하는 유통채널의 부재로 인해 소매점을 일일이 개척해야만 하고, 점별 매니저와 끊임없는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해외 여행, 선물 등이 일반화된 관행으로 이루어지는데 이것에 드는 비용이 상당히 크다. 뿐만 아니라 판매원 투입이 실제 판매 촉진의 관건인데 이들을 채용, 교육하는 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 실정이며 ‘하나 사면 하나를 더 주는 것’이 일반화된 판촉이 되어 지속적인 가격할인 및 우대정책을 펴나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전국을 커버하는 매체가 취약하여 지역별, 시장별 광고 노출이 필수적이다. 또한 지방자치 활성화 영향으로 지역별 선호 매체의 수요 편중 현상이 일어나 광고 비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모든 비용 지출의 저변에는 아직 법제화 정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열악한 상황 속에서 언제 어떤 형식으로 나타날 지 모르는 위협 요소로 인한 예상치 못한 손실의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런 단점들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고, 적절한 타개책이 고려된다는 전제 하에서의 중국 진출은, 분명 차이나 드림을 꿈꾸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이고 충분히 도전 가치가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특히 LG 전자의 경우, 국내의 시장이 거의 포화된 상태인데다가,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이 어느 정도 무르익은 상황에서 새로운 이익 창출을 위한 돌파구로 중국을 택한 것이다. 지리적 근접성 면, 시장의 규모 면, 그리고 잠재적 발전 가능성으로 볼 때 중국은 LG 전자의 축적된 첨단 기술을 최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sugar***
    (2011.04.13 00:19:47)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

  • [국제경영] 중소기업 모젬 해외시장 성공원인 분석
  •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러한 사례를 통하여 우리는 모젬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의 모범이라고 판단, 해외시장 성공원인을 분석하고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바를 제시하기 위해 모젬을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개요모젬은 휴대폰 윈도우와 키패드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2001년 9월 13일, 고객최우선, 인간존중, 기술과 품질이라는 경영이념과 2010년 휴대폰 외장기구 부품분야 세계1위를 목표로 설립된 회사로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시장기업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진입 방법을 고도화하며 진출 제품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국제경영 활동은 기본적으로 국내 시장이 존재하지 않거나 목표

  • 다국적기업 레포트
  • 3. 다국적 기업의 정의4. 전후 다국적 기업 등장의 일반적 배경1. IMF-GATT체제의 성립2. 달러화의 위기3. 기술의 진보5. 국제무역협정1. GATT 2. FTA3. ECC사례-1 유닐레버 Unilever 3. 유닐레버 기업이 추구하는 3대 목표사례-2HSBC Group (Hong Kong & Shanghai Banking Corporation)1. History2.M&A의 개념3.대표적인 M&A 사례4. HSBC Group Status사례-3 SAMSUNG & LG1. 우리나라 기업들의 해외 진출 배경2. LG와 삼성의 다국적기업으로서의 모습들3. 다국적기업의 영향

  • [국제재무관리] 해외 직접투자 성공&실패 사례(LG전자와 롯데리아 인도, 중국시장 진출 사례)
  • 시장구조와 독특한 문화로 인해 소비자의 선호 등의 차이점은 현지화의 요구가 여전히 상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상반된 두 갈래의 글로벌경영 환경변화에 대해 기업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이 같은 논점에서 한국 글로벌 기업 중 ‘세계경영’의 선두 주자인 LG전자와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LG전자와 대우자동차가 인도시장에서 어떠한 전략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