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해외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분석
(제1–4장)

2.전략수립
(제5장)

3.전략실행
(제6–9장)

4.조정과 통제
(제10–13장)
본문내용
인수
인수대상기업의 경영지배권을 획득하기 위하여
인수대상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을 취득하는 것’

합병
둘 이상의 기업이 법률적으로나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

흡수합병
‘한 회사는 존속’하고 ‘다른 회사는 해산’하여 그 주주 및 재산이 존속회사에 포괄적으로 승계되는 것.

신설합병
인수과정에서 ‘모든 회사가 해산’하고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여 해산회사의 주주 및 재산을 신설회사에 승계시키는 것.

신속한 시장진입


인수합병의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출 할 경우,

그 기업은 피 인수기업이 갖고 있는

공장설비, 부동산, 종업원, 브랜드, 유통망 등을 일순간에 획득 할 수 있다.

인수합병을 통한 시장진출은 인수와 동시에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LG-OTIS 는 설립 당시 외국계 회사로서 한국 시장에 신속히 적응해야 하는 과제로 핵심 역량 개발에 집중했으며 그로인해 50%의 점유율을 달성 하였다


경영자원의 획득


자신에게 부족한 경영자원의 취득과

피 인수기업이 가진, 기술과 브랜드를 인수합병에 의해 획득하려는 것이다.

LG전자의 Zenith를 인수한 이유는 Zenith가 갖고 있는 기술과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기 위함이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기업의 인수합병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는 경우에도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높은 진입장벽 극복


성숙산업의 경우,

신규 진입자에게는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존업체를 인수함으로써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으로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다.

Electrolux는 Zanussi를 인수함에 따라 자사의 취약시장인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제품 해외시장 마케팅믹스 전략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금융환경 P&G의 일본 진출 일본시장 진출 글로벌화 현지화
  • 글로벌제품과 서비스의 설계3-2.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4. 결론 및 요약환경분석전략수립전략실행조정과 통제환경차원기업차원기업차원부서차원미래미래 경영자의 장기 숙제part1part2part31 글로벌경영이란2.새로운 국제무역질서3.글로벌금융환경4.정치적 문화적 환경6.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7.해외직접투자8.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9.해외 인수합병5.글로벌전략의 수립과 실행14.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 기업으

  • 국제경영_해외인수합병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과목명국제경영주제해외인수합병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이름ID1. 서론기업의 성장은 내부 투자를 통한 자력성장과 M&A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외부 자원의 흡수통합을 통해 추진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추진하거나 빠른 시간안에 핵심 기술이나 자원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에서는 해외인수합병을 통해 신속하게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으로 고려되고

  • [국제경영학]해외인수합병
  • 합병기업합병기업인수합병(M&A)의 일반적 이해일방이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강제적으로경영권을 탈취하고자 하는 경우 M&A 관련 주체가 상호합의와 정해진 절차에 따라기업인수 혹은 합병을 추진하는 경우 해외인수합병의 목적신속한 시장진입해외시장에의 진출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의 절감피인수 혹은 합병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의 활용을 통한 신속한 시장진입 Electrolux가 스웨덴의 작은 기업에서 단시간에 글로벌기업으로 성

  • [국제경영]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목 차기업 소개Electrolux의 성장 배경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인수합병 성공사례 ZANUSSI / 중이사Electrolux의 향후 성장방향한국기업의 과제기업소개90년의 역사를 가진 스웨덴의 글로벌 가전기업혁신적이며 실용적인 가전제품들의 디자인으로 유명전세계 40여 개국에서 200여건의 인수합병을 통해 세계 1~2위의 시장점유율 차지▶ Electrolux의 제품3운송의 어려움 감소소비자 수요의동질화1980년대 이전백색가전산업

  • 제 10장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ABB 사례
  • 해외파견인력의 선정과 훈련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제화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해외사업운영의 중요한 성공요인이 된다.목 차제 10장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Ⅰ. 사례1) ABB는?2) 합병① 합병 전② 합병 후 (1987년)3) Percy Barnevik의 글로벌전략① 먼저 시도한 정책② 매트릭스 조직③ 효과적인 경영자의 자질④ 인사정책의 기본원리4) Percy Barnevik의 은퇴 후① 매트릭스 조직의 와해Ⅱ. 서론Ⅲ.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