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해외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환경분석
(제1–4장)
2.전략수립
(제5장)
3.전략실행
(제6–9장)
4.조정과 통제
(제10–13장)
- 본문내용
-
인수
인수대상기업의 경영지배권을 획득하기 위하여
인수대상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을 취득하는 것’
합병
둘 이상의 기업이 법률적으로나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
흡수합병
‘한 회사는 존속’하고 ‘다른 회사는 해산’하여 그 주주 및 재산이 존속회사에 포괄적으로 승계되는 것.
신설합병
인수과정에서 ‘모든 회사가 해산’하고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여 해산회사의 주주 및 재산을 신설회사에 승계시키는 것.
신속한 시장진입
인수합병의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출 할 경우,
그 기업은 피 인수기업이 갖고 있는
공장설비, 부동산, 종업원, 브랜드, 유통망 등을 일순간에 획득 할 수 있다.
인수합병을 통한 시장진출은 인수와 동시에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LG-OTIS 는 설립 당시 외국계 회사로서 한국 시장에 신속히 적응해야 하는 과제로 핵심 역량 개발에 집중했으며 그로인해 50%의 점유율을 달성 하였다
경영자원의 획득
자신에게 부족한 경영자원의 취득과
피 인수기업이 가진, 기술과 브랜드를 인수합병에 의해 획득하려는 것이다.
LG전자의 Zenith를 인수한 이유는 Zenith가 갖고 있는 기술과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기 위함이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기업의 인수합병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는 경우에도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높은 진입장벽 극복
성숙산업의 경우,
신규 진입자에게는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존업체를 인수함으로써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으로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다.
Electrolux는 Zanussi를 인수함에 따라 자사의 취약시장인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