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삼성하우젠 STP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사례 선택 배경
.제품개요(삼성 하우젠)

2. S.T.P MARKETING
.Segmentaion
.Targeting
.Positioning

3. 사례 평가
본문내용
사례 선택 배경

하우젠은
이미 사양사업이라는 백색가전업계에 대하여

시장을 새로운 시각으로 세분화하여(Segmemtation)
그 중 주요 타겟을 상위 고속득층으로 설정하고(Targeting),
타겟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여(Positioning)

고부가가치를 창출하였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STP전략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제품 개요
삼성전자는 이미 한국을 대표하는 백색가전 메이커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었지만, 백색 가전 통합 브랜드 출시라는 큰 변화를 추구 하였다.

변화의 목적은 고부가가치의 획득, 효율적인 마케팅, 새로운 STP전략
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로 시장 선도성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2002년 8월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삼성전자의 통합 브랜드 하우젠은
이러한 시대적 관점에서 탄생하게 되었다.

즉, 하우젠은 사양산업이라고 일컫어 지는 백색가전 업계에 프리미엄
생활가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생활 가전 통합 브랜드이다.
참고문헌
포지셔닝 -잭트라우스,알리스 저
브랜드마케팅 -하쿠호도브랜드컨설팅
서울경제 -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로
서울경제 - [클릭 이광고] LG전자 '트롬'
전자신문 -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1위중앙일보 성영신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 칼럼파이낸셜 뉴스 - 브랜드 인지도 조사
한국경제신문 - 김치냉장고 뜨거운 광고전
한국일보 - 광고대상 삼성전자 '하우젠'

www.hauzen.com
www.kr.news.yahoo.com
http://blog.naver.com/ssallee
http://www.buyking.com/magazine/200310/article2003093017123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위니아 만도 딤채
  • 삼성이나 LG같은 대기업에 비해 A/S같은 부차적인 서비스나 고객관리에 미흡한 점이 많으므로 이를 보완해야 한다.(1)혼수철, 김장철 이벤트특히 혼수철, 김장철에 매출액 증가를 노리는 경쟁 기업들이 대대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위니아도 경쟁 업체들에게 1위 자리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딤채’를 도매가로 판매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2) 딤채 TV광고LG전자와 삼성전자의 스타마케팅으로 인해 딤채도 여성소비자

  • [마케팅] 딤채의 성공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향
  • 전략으로 따라오고 있는 회사로는 삼성의 ‘하우젠’을 예로 들수 있다.또한 품질에 이상이 발생하면 제품 교환은 물론 그로 인해 변질된 음식물 가격도 함께 보상해 주는 포괄적 보상제도와 같은 확실한 서비스로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2) 구전 마케팅-입소문 만도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구전 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상품이다.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김치냉장고를 개발한 뒤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

  •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 삼성, 만도와도 계약을 체결하여 매출증대를 꾀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규모가 2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이는 매년 30~40%의 성장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향후에도 시장 규모가 더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타사 제품들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타 제품과 제품을 차별화 시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4) 위협(Threat) 국내외의 밀폐용기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 및 광고, 홍보 강화를 통하여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 [마케팅분석] AIG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2004년엔 수입보험료로 1조4000억원이나 거둬들여 당당히 1조원 클럽에도 가입했다.아래표는 보험설계사의 인원을 나타내는 자료이다. 대형회사인 대한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은 물론 비슷한규모인 ING생명, 동양생명에 비해 설계사가 많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AIG생명의 전략인 다이렉트마케팅으로 인하여 유통구조를 줄이고 가격을 낮추어 시장점유율을 높인 단적인 예라 할 수 있다.설계사 인원현황회사명

  • 마케팅 경영전략 P&G 피앤지 페브리즈 브랜드 성공 요인 분석
  • 하우젠 은나노 에어세탁기는 공기만으로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는 에어 워시 기능을 탑재해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P&G는 페브리즈의 매출이 떨어질 것을 우려하여 광고를 더 많이 하고 마케팅 예산을 높게 책정하였다. 삼성전자 - P&G 탈취 전쟁 경쟁, 2006-11-06 16:08,지금까지 페브리즈가 시장점유율 방어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취한 전략은 타사가 출시하는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따라 내놓으며 우월한 브랜드 인지도로 경쟁사를 압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