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삼성하우젠 STP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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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INTRODUCTION
.사례 선택 배경
.제품개요(삼성 하우젠)
2. S.T.P MARKETING
.Segmentaion
.Targeting
.Positioning
3. 사례 평가
- 본문내용
-
사례 선택 배경
하우젠은
이미 사양사업이라는 백색가전업계에 대하여
시장을 새로운 시각으로 세분화하여(Segmemtation)
그 중 주요 타겟을 상위 고속득층으로 설정하고(Targeting),
타겟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여(Positioning)
고부가가치를 창출하였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STP전략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제품 개요
삼성전자는 이미 한국을 대표하는 백색가전 메이커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었지만, 백색 가전 통합 브랜드 출시라는 큰 변화를 추구 하였다.
변화의 목적은 고부가가치의 획득, 효율적인 마케팅, 새로운 STP전략
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로 시장 선도성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2002년 8월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삼성전자의 통합 브랜드 하우젠은
이러한 시대적 관점에서 탄생하게 되었다.
즉, 하우젠은 사양산업이라고 일컫어 지는 백색가전 업계에 프리미엄
생활가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생활 가전 통합 브랜드이다.
- 참고문헌
-
포지셔닝 -잭트라우스,알리스 저
브랜드마케팅 -하쿠호도브랜드컨설팅
서울경제 -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로
서울경제 - [클릭 이광고] LG전자 '트롬'
전자신문 -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1위중앙일보 성영신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 칼럼파이낸셜 뉴스 - 브랜드 인지도 조사
한국경제신문 - 김치냉장고 뜨거운 광고전
한국일보 - 광고대상 삼성전자 '하우젠'
www.hauzen.com
www.kr.news.yahoo.com
http://blog.naver.com/ssallee
http://www.buyking.com/magazine/200310/article20030930171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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