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AIG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IG 마케팅사례
1. 다이렉트 마케팅
1) 다이렉트마케팅의 정의
2) AIG의 다이렉트기법
2. 텔레마케팅
1) 텔레마케팅의 정의
2) AIG의 텔레마케팅 상품
3) 텔레마케팅 장․단점
3. 뉴로 마케팅
1) 뉴로마케팅의 정의
2) 뉴로마케팅의 장․단점
4. VIP 마케팅
1) AIG의 VIP마케팅 상품
2) AIG의 VIP보험상품의 장․단점
5. 실버 마케팅
1) 환경 분석
2) STP전략

Ⅱ. 시사점
<AIG의 마케팅에 대해..>
<AIG에 대해..>
본문내용
AIG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공중파 방송에서 직접적인 보험 상품 소개에 대한 광고를 내보내며 다이렉트 보험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AIG의 광고가 한국 광고시장에 나오기 전까지 우리나라의 보험회사 광고는 모두 인간미와 친근함을 강조해 자사의 이미지 상승에만 주력했다.
예를 들면, 힘이 들 때 평생 친구가 되겠다는 ㅇㅇ생명, 평범한 일반인들을 광고에 출연시켜 우리의 일상다반사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으려는 XX생명 등과 같이 모두 자사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려는 광고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AIG의 경우, 기존의 광고들과는 다른 획기적인 광고를 시작했다. 약 15초 동안의 광고 시간 내에 비유나 은유와 같은 거품은 최대한 빼고 명확한 표현의 직설화법을 구사하여 시청자의 반응을 보다 즉각화 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상품 광고를 시도한 것이다. 광고에는 보험료와 가입 대상뿐만 아니라 보험의 보장내용에 이르기까지 지금까지는 보험 설계사와의 만남을 통한 설명이 아니면 알기 힘들었던 내용을 내보냈다. 아울러 AIG는 보험 가입을 위한 전화번호를 광고 내내 노출함으로써 가입을 원하는 사람이 전화 한 통이면 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판매기법을 보험업계에 최초로 도입하였다. 다이렉트기법은 보험계의 틈새시장을 공략한 새로운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이렉트 보험은 한마디로 설계사와 같은 오프라인 채널을 거치지 않고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소비자가 직접 가입하는 보험 상품이다. 기존의 보험 가입 절차와는 달리 이렇게 중간 절차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의 절감을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나 광고를 통해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청약, 보험금 조회 등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설계사와 만나기 힘든 농어촌 지역의 사람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편리하다. 이러한 편의성 때문에 현재는 AIG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보험사들이 앞 다투어 다이렉트 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처음에는 낯설었던 이러한 직접적인 광고가 이제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보험 광고계의 대세를 이루고 있으며 AIG광고는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보험광고의 기법을 변화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쓸만한 내용이 없네요
  • yj5***
    (2008.11.15 17:43:2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인쇄매체 광고분석
  • 마케팅에서 광고의 역할은 매우 중대한 홍보 수단이다. 또한, 소비자행동론에서 우리가 배우는 효과적인 마케팅 이론을 가시적 수단으로 실현하는 가장 핵심적인 매개체로써,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나 효과를 분석하는 데에 기초적인 자료가 된다. 그래서 우리는 조별 발표에서 사례 분석의 과정에서 절대 빠뜨리지 않는 항목으로써 광고 분석을 삽입하곤 한다.우리는 마케팅 학습을 접하기 이전에, 광고를 어떠한 자세로 보고 느꼈을까? 아무래도 광고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
  • 광고 대상을 수상한 광고들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다. 같은 행동이나 같은 사물도 생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선입견을 갖지 않고 필요한 행동을 취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되었다.Ⅵ. HSBC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1. 성공 및 실패 사례(1) 실패 사례 : ‘HSBC’- HSBC는 1865년 ‘홍콩상하이은행’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수많은 인수합병으로 인한 성장을 도모했다. 시가 총액으로는 세계 3대 금융회사에 꼽힐 정도의 규모를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맨체스터유나이티드,맨체스터유나이티드마케팅전략,맨체스터유나이티드분석
  • 마케팅 전략은 맨유가 최고의 명문구단으로 남아있게 해준다.▫ W(약점) Weakness명장 퍼거슨 감독의 고령화. 24년동안 맨유를 이끌고 있는 퍼거슨 감독의 은퇴시기에 귀추가 주목된 가운데 자신은 아직까지 은퇴생각이 없음을 밝히며 건제함을 과시 하였으나 몇시즌을 넘기지 못할것으로 보여진다. 그의 은퇴시기가 맨유에 큰 혼돈의 시간으로 다가올것이라고 전문가들이 분석을 하기도 하였다. 또한 미국인인 말콤 글레이저 구단주의 구단 인수는 영국

  • [무역보험론] 파산한 보험 회사
  • 사례를 들어 살펴보는 것도 매우 흥미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를 살펴보기 위해 A.M. Best가 1969년부터 1995년까지 동안에 파산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분석한 신용등급별 파산원인 자료를 인용하였다. A.M. Best의 신용등급은 Superior(A++,A+), Excellent(A, A-), Very Good(B++,B+), Fair(B, B-), Marginal(C++, C+), Weak(C, C-), Poor(D)로 구분하고 있는데, B+ 이상의 등급은 안전한 그룹(secure rating group)에 해당된다. 미국 손보산업에서 1969년부터 1995년까지 파산한 회사는 총 598개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