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4
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 4
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 9
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11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5. SWOT 분석 ……………… 13
1) 강점 (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경쟁사 분석
6. 4P 분석 …………………… 15
1) Product
2) Price
3) Place
① 국내유통망
② 해외유통망
4) Promotion
PART 2. LOCK & LOCK의 핵심역량
1. 선택과 집중 ………………… 16
1) SELECTION
불경기에도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제품- 밀폐용기
2) CONCENTRATION
제품 핵심화
기술 집중
마케팅 집중
2. 끊임없는 기술 연구 개발 ………… 17
1) 세계 최고의 품질
2) 락앤락에 사용된 기술
4면 결착식 밀폐용기 개발
최적의 힌지두께 개발
중공형 실리콘
흐름차단공
위생성
공간활용성
3) 품질보증/ 인증획득
4) 지속적인 품질개발
3.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18
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파트너쉽 마케팅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 해외 마케팅
6)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PART 3. LOCK & LOCK 결론
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 22
1) 내수시장의 침체
2) 대기업과의 경쟁
3) 값 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 용기의 등장
4) 긴 상품교체주기
PART 4. 부록 및 참고 문헌
1. 참고 문헌……………………… 25
- 본문내용
-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주방, 욕실, 도시락 용기등 600여가지의 생활 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회사 정책을 ‘락앤락’ 하나로 통합하고, 나머지 제품들을 과감히 정리 하였다.
밀폐 용기 시장의 내수&해외 시장 석권한 락앤락은 지난 2001년 6월 세계 최대 홈쇼핑 업체인 QVC의 생방송 프로그램에서5000세트를 단시간에 판매하며 미국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기존 밀폐용기와 차별화된 ‘4면 결착 방식’등 고품질로 국내 시장에 입성하여 타파웨어와 러버메이드 등 외국브랜드의 아성을 꺽으며 승승장구했다. 락앤락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제 특허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50여 개국에 1000만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또 써포터즈 활용, 친환경 마케팅 등으로 국내 인지도 99%, 밀폐용기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밀폐용기=락앤락’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혔다.
따라서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논문 〉
신현암 『브랜드 자산의 가치와 구축방안』 , 1999.09.29
〈 보도 자료 〉
서울경제 『화제의기업, 하나코비』
edaily 『밀폐용기 이젠 필수품』
한겨레 『밀폐용기 세계시장 이안에』
파이낸셜뉴스 『독자 브랜드화 사활 걸었다』
「밀폐용기 '락앤락' 中 부엌 노린다」
조인스 뉴스 「TV 홈쇼핑 10년 히트 상품 대행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